[업데이트][상담콜] 똑똑한 AI 상담분석 오픈🤖💙

2022-05-31




똑똑한 'AI 상담분석' 오픈🤖💙
  
상담콜이 AI 엔진을 탑재한 클라우드 컨택센터로 거듭났어요.
고객과 상담사 간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STT(Speech to Text)'를 활용해 상담 품질과 주요 키워드, 고객의 감정 상태까지 분석해 줘요.
지금 바로 확인하고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하세요. 🎉

AI 상담 분석 현황

'STT(Speech to Text)' 기능을 활용해 AI로 자동 분석하는 콜 현황부터, 착신번호별 상담사의 상담 품질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 감정 분석하기

우리 회사의 전화 상담을 경험한 고객의 감정을 매우 긍정, 긍정, 중립, 부정, 매우 부정까지 5종류로 자동으로 분석해 줘요.
AI 키워드 분석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 한 주요 토픽 키워드와 최근 1시간 내 급상승 키워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관심 키워드를 등록하면 언급량을 바로 확인해 줘요.
AI 상담 분석 리포트

텍스트로 변환한 음성 기록감정 여정을 추적한 분석 리포트로 고객별 맞춤형 전략을 구상하고, 리마인드가 필요한 내용은 북마크까지 해보세요. 😎
🔊 43가지 AI 보이스 ARS

기존 한 가지 ARS 보이스에서 네이버 클로바 'TTS(Text to Speech)'의 43가지 고품질 AI Voice도 곧 오픈 예정이에요.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AI 상담분석 대시보드와 리포트 화면을 좀 더 소개해 드릴게요. 😊

✔️ 2022년 5월 31일부터 조회 가능하며, 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신 시점 이후 콜연결 성공건부터 AI 분석이 진행됩니다.
조회 기간 내 콜 연결 성공 건 중 5초 이상 지속한 상담을 AI 엔진을 사용하여 분석합니다. 착신번호(상담사)별로 고객의 감정을 분석하여 상담 품질을 산출해요.

전체 상담을 기준으로 우리 고객의 전반적인 감정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 감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지표로 활용하고 개선점까지 찾을 수 있겠죠. 🧐
상담 중 언급된 핵심 키워드와 최근 1시간 이내 급상승한 키워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순위뿐만 아니라 발화 수에 따라 글자 크기를 구분하여 핵심 키워드를 시각화하는 '워드 클라우드(Word Cloud)'까지 제공합니다.

고객들이 얼마나 언급했는지 궁금한 관심 키워드를 등록하면 언급된 상담 건수와 키워드 건수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일일이 녹취를 듣지 않아도 바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상담콜이 더욱 똑똑해졌습니다. ✨
고객 개개인의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여 음성 기록, 대화 속 키워드, 긍정과 부정의 감정 변화까지 파악하여 상담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 대시보드 200% 활용법을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하반기에는 상담 내용을 한줄로 요약하고, 상담 분류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에요. 🎉
💡 콜연결 실패 상태 추가

업데이트 내용 하나 더 안내드려요.
인바운드 실패사유에 '콜연결 실패(발신자 전화끊음)'이 추가됐어요.

- 고객이 전화 대기 중에 연결 전 종료하는 경우에는 '콜연결 실패(발신자전화끊음)',
- 여러 착신번호가 연결된 상태에서 다양한 실패 사유(예: 통화중+부재중)가 있을 때는 '콜연결 실패(연결지연)'으로 구분하여 실패 사유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관련 궁금하신 점은 상담콜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해피톡의 솔루션들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