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콜]1분 요약! 이제부터 누구나 전화에 채팅, 챗봇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2022-02-24

🤔 채팅 상담과 챗봇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채팅은 사람, 챗봇은 정해진 답변을 입력해둔 로봇이라 생각하면 돼요. 채팅 상담은 실제 상담사와 고객이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챗봇은 인공 지능 로봇이 상담사 대신 문의를 해결해 주는 기능이에요. 

 


🧐전화에 채팅, 챗봇을 연결하면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전화는 한 사람이 한 명만 응대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전화를 채팅으로 전환하면 상담사가 한 번에 여러 명의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요. 마치 우리가 카카오톡으로 동시에 여러 친구랑 이야기하는 것처럼요. 더 나아가 챗봇도 함께 답을 하면 전화 대비 훨씬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답니다.

 


어떻게 연결되나요? 

1. 상담콜 도입 후 제공되는 회사 대표번호로 고객이 전화를 걸면 ars 안내 멘트가 나와요.

2. 상담사와 전화할지 아니면 바로 채팅 상담으로 연결할지 선택하라는 내용이죠.

3. 채팅 상담을 선택하면 고객에게 회사 카카오 채널 알림톡으로 채팅상담 연결 링크를 보내요.

4. 그럼 전화를 끊고 채팅 상담을 시작할 수 있어요.

5. 이때 상담사 대신 챗봇이 대답하게 할 수도 있어요!

 


🤔 챗봇을 쓰면 어렵거나 비싸지 않을까요?

상담콜은 별도 장비 없이 무료로 시작할 수 있어요. 챗봇 설정도 복잡한 코딩이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답니다. 혹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상담콜이 언제든지 도와드려요.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콜 효과를 톡톡히 누려보세요! 써보면 정말 다를 거에요.

 

 

🧐 챗봇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장담하는데 상담콜 도입 이전과 이후는 비교할 수없이 다를 거에요. 물론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챗봇도 사람만큼 완벽하게 고객을 응대하기란 어려워요. 하지만 고객 문의 중 상당 부분이 서비스 안내, 교환 및 반품 등 챗봇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질문이잖아요. 이런 단순 응대를 굳이 사람이 일일이 처리할 필요가 있을까요? 지금 바로 챗봇으로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그런데 고객이 채팅 상담을 좋아할까요?

홈페이지에 전화번호와 채팅 버튼이 나란히 있으면 고객 60% 이상이 채팅 버튼을 먼저 누른대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챗봇 도입 이후 50%가 넘는 질문을 챗봇이 처리했다고 하니 엄청난 효율이죠? 

 


📢 채팅, 챗봇을 연결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죠?

아주 간단해요. 카카오톡 톡채널을 만들고 상담콜에 가입하면 끝. 만약 카카오톡 톡채널이 이미 있다면 상담콜에 가입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과정은 상담콜 가입 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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