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상담]혹시 이런 기능 있는 고객상담 채팅·챗봇 찾고 계신가요?(고객 응대 자동으로 해결해 Dream…☆)

2022-05-06

고객 상담 채팅·챗봇 제작 장인

고객 상담 채팅·챗봇 제작 외길 인생

하늘이 고객 상담 채팅·챗봇 제작하라고 내려보낸 사람

오직 고객 상담 채팅·챗봇만 생각하는 바보..♡


이 세상 그 누구보다 고객 상담 솔루션에 자신 있는 해피톡이 오랜 기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에서 가장 많이 요청한 채팅·챗봇 커스터마이징 기능 Best 3를 공개합니다~






💨채팅 바로 시작하기


핵심: ★고객이 말을 걸지 않더라도 상담사가 먼저 고객에게 말을 걸 수 있습니다.★


어떻게 고객에게 먼저 말을 거냐고요? 우선 기존 해피톡에서는 고객이 웹채팅(해피톡)이나 카카오 상담톡 등 상담 플랫폼에 있는 채팅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담사에게 말을 걸어야만 상담사 화면에 새로운 채팅방이 생겨요. 그러면 상담사가 이를 확인하고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구조였죠. 고객이 먼저 말을 걸기 전까지 상담사는 고객의 존재 유무조차 확인할 수 없었답니다.


하지만 채팅 바로 시작하기 기능을 도입하면 고객이 먼저 말을 하기 전에 상담사가 먼저 말을 걸 수 있어요. 고객이 채팅하기 버튼을 누르자마자 채팅방이 생성돼 상담사가 확인할 수 있는 구조인 것이죠. 


‘어쨌든 고객이 상담 버튼을 눌러야만 말을 걸 수 있는거네?’라고 생각하시며 실망하셨나요? 실제로 고객 중에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만 보고 대화를 하지 않는 고객이 많이 있어요. 실수로 눌렀든 호기심에 눌러 보았든 상담 버튼을 누르고 대화를 하지 않는 고객이 많이 있죠. 이런 고객들 놓치실건가요? 지금 우리 홈페이지에서 놀고 있는 고객에게 말을 걸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채팅 바로 시작하기 기능은 상담사가 대화를 주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고객의 질문에 답만 하던 상담이 아닌 내가 먼저 말을 걸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꺼낼 수 있어요. 이벤트 내용이라든지 꼭 알려야하는 공지사항 등을 고객에게 먼저 알릴 수 있죠. 쇼핑몰의 경우 간단한 정보 전달만으로도 엄청난 구매 전환율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일종의 온라인 호객 행위를 할 수 있어 상담사가 고객의 구매 결정에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 있죠. 지금 바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해보세요! 



 



🎁상담내역 아카이브


핵심: ★상담 내역 데이터를 소유해 각종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매일 나눈 대화를 그냥 두실 건 아니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고객의 의견을 잠재우지 마세요. 상담내역 아카이브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일별로 정리한 상담내역 파일을 보내드려요. 


물론! 아카이브 기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해피톡에 접속해 상담 내역을 다시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수 백, 수 천, 수 만 건의 상담 내역을 언제 일일이 확인하실 건가요? 해피톡이 일별로 정리한 상담내역 데이터를 이용해 내부 마케팅 및 운영 자료로 활용해 보세요. 소중한 고객 의견을 해피톡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여러분의 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저장해두고 상담 통계와 각종 내부 자료를 합쳐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보세요. 


하나 더! 보안보다 중요한 게 또 있을까요? 고객의 정보가 담긴 상담 내역은 FTP(SFTP)를 통해 파일로 제공해드려요. FTP란 파일 전송에 특화된 프로토콜을 뜻해요. 여기에 보안성을 더해 IP 제한을 걸어둔 기능이 바로 SFTP로 해피톡은 바로 이 SFTP를 이용해 상담 내역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쉽게 설명 드리자면 고객사에서 공인 IP를 알려주시면 해피톡은 해당 IP를 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IP로 설정해 드려요. 그 후에는 오직 해당 IP로만 보안 처리된 상담 내역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죠. 


고객의 이야기를 그냥 두지 마세요! 최고의 세일즈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상담사 채팅 건수 제한


핵심: ★질 높은 고객 상담을 위해 상담사별 상담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너무 몰려드는 상담에 두손 두발 다 든 적 있으시죠? 상담사가 지친 상태로 고객을 응대하면 고객은 좋은 기억이 남을 수 없어요.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위해 상담사별 채팅 응대 건수를 제한해보세요.


만약 모든 상담사의 상담 건수가 초과되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설정된 상담량을 초과해서 문의하는 고객에게는 상담량이 많다는 안내페이지와 함께 문의게시판이나 이메일 문의 카테고리 등 다른 문의 채널을 링크로 제공할 수 있어요. 


상담 건수가 초과된다면 문의한 고객에게 자동으로 메시지가 보내져요. ‘상담량이 많아 상담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채팅 상담을 신청해주세요’ 등 문구를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어 더욱 고객 친화적인 내용을 담을 수 있죠. 고객 입장에서도 잠시 기다려야 하는 것을 인지할 수 있어 상담사의 답변이 늦더라도 불만이 덜 생긴답니다.


상담사 업무 강도를 조절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하세요!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을 원해!


해피톡의 채팅 챗봇 커스터마이징 기술은 국내에서 유일무이해요. 만약 원하는 다른 기능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를 남겨주세요. 다년간 채팅·챗봇 커스터마이징 노하우를 습득한 전문 매니저가 여러분의 요구를 듣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드릴 거예요. 여러분이 지금 생각하고 있는 그 기능! 해피톡이 이루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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