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상담상담 중 고객이 나가면...? 카카오톡, 메세지로 상담 답변 알림 보내기!


😅 밀려오는 상담,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는 고객  


'고객님 잠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사는 하루 평균 60-80명의 고객을 상대한다고 합니다

한정된 인원으로 반품, 교환, 문의 등 고객의 다양한 요청 사항을 응대해야 하죠 


(콘텐츠 작성용으로 만들어진 예시입니다)


밀리는 고객 응대가 없도록 노력하지만, 

고객 문의는 한편에 점점 쌓여만 가는데요...




그런데 같은 시각 고객은 어떨까요?  


고객은 상담사의 답변이 늦어지면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나...?' 

생각하고 기약없는 기다림에 지쳐요

그러다 고객이 상담방을 나가버리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기다리다 지친 고객을 방치하면 생기는 두 가지 문제 

그리고 해결책을 안내해 드릴게요 😉 




😪 기업의 리소스 낭비 / 고객 이탈


기업의 리소스 낭비


고객이 상담 중 이탈하면 생기는 첫 번째 문제는 바로 '기업의 리소스 낭비'입니다

상담 중 떠나버린 고객은 흔히 두 가지 선택을 해요


1. 다른 상담 채널로 문의를 한다

2. 다시 들어와 같은 문의를 한다 


이로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아요


1. 고객이 다른 상담 채널로 연결할 시 한 고객 문의에 두 상담사가 배정돼요

이렇게 중복된 고객 문의를 두 명의 상담사가 다루는 리소스 낭비가 발생합니다

2. 고객이 다시 들어와서 문의를 남길 시 상담사는 이전 고객 문의를 확인해야 해요

이렇게 상담사는 고객 문의를 다시 확인하느라 다른 상담 업무를 못 하게 됩니다


두 경우 모두 다 기업의 입장에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쓰지 못 하는 문제가 돼요



고객의 부정적인 경험과 고객 이탈



리소스 낭비만큼 기업에게 큰 문제는 바로 '고객의 부정적 경험'이에요

이는 고객 이탈을 일으키고, 기업 이미지에 큰 손상을 끼치기 때문이죠 


최근 구글과 애플이 개인정보 추적을 막는 보호 정책을 강화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기업이 신규 고객을 획득하는 비용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많은 기업이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충성 고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최근 CS / CX가 주목받는 이유죠!


그런데 장기간 기다리다 지친 고객이 부정적 경험으로 떠나게 된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큰 손해가 되겠죠 



그럼 이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이제 카카오톡, 문자로 고객에게 상담 답변 알림을 보내세요! 



'고객이 상담방에서 떠나도 카카오톡 혹은 메세지로 답변 완료 알림을 보내게 해주세요'


해피톡에게 많은 고객사들이 요청을 주셨어요

해피톡은 2016년부터 고객 상담 자동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어요

복수고객 동시 응대, 상담 자동화 등 90여개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 해왔는데요 

이번에 알림톡 기능을 업데이트 했답니다


이제 고객이 상담방에서 나가도 카카오톡 혹은 메세지로 답변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을 보낼 수 있어요



기약없는 기다림은 이제 그만!

업데이트된 알림톡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의 막연한 기다림이 사라져요 


'언제 답이 오는거야...?' 라는 막연함이

'카카오톡이나 메세지로 받을 수 있구나!' 로 바뀝니다 


👏 이제 고객은 답이 언제 오나 기다릴 필요 없어요 

👏 같은 문의를 다시 하지 않아도 돼요


편하게 카카오톡, 메세지로 답변 알림을 받아볼 수 있고,

링크를 통해 기존 상담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답니다


알림톡 기능으로 

고객의 부정적 경험은 줄이고, 상담사 업무 효율도 늘려보세요 🎉 


알림톡 기능 사용법 보러가기 👇 

[업데이트][해피톡] 웹채팅 고객 답변 알림 등 업데이트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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