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콜상담콜로 알림톡 활용하는 방법 3가지 (Feat. 챗봇. 카카오톡 채팅상담. 웹페이지 링크)



📞 전화로 문의 온 고객, 카카오톡으로 연결하는 '알림톡'  



상담콜이 제공하는 알림톡 연동기능이란? 


우리 회사로 전화한 고객이

⇒ ARS 안내를 듣고
⇒ ‘알림톡 연결’에 해당하는 번호를 누르면
⇒ 전화를 건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을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즉, 전화로 문의한 고객을 카카오톡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이에요. 

상담콜 가입자의 70%가 알림톡 기능을 쓸 정도로 매우 실용적인데요. 


알림톡 연동기능을 쏠쏠하게 활용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채팅상담 



알림톡 연동기능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

바로 채팅상담으로 연결하기 입니다~~!

채팅상담으로 연결되는 메세지를 알림톡으로 발송할 수 있어요.


전화로 문의 온 고객은 메세지를 누르기만 하면 채팅상담을 하게 돼요. 

'에이 전화로 문의한 고객이 채팅상담을 할까....?' 싶지만, 

실제 상담콜을 이용하는 고객사에 전화를 건 고객 3명 중 1명은 채팅상담 알림톡 연결을 택해요.


채팅상담이 이렇게 고객에게 선택받는 이유! 

전화 연결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이에요. 

전화 상담은 1:1로 대응할 수밖에 없어 상담이 밀릴 경우 고객이 기다려야 해요.

하지만 채팅상담은 고객의 문의를 모두 접수한 후, 순차적으로 상담을 진행해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답니다. 

고객은 계속 전화기를 들고 기다릴 필요없어서 좋고, 상담센터도 보다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상담콜 고객사의 70%가 쓰는 알림톡 연동기능.

그중에서도 채팅상담을 가장 많이 쓰는데는 다 이유가 있죠?  

해피톡이 아닌 다른 채팅상담 솔루션을 쓰고 있어도 모두 이용 가능하답니다.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해피톡과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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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챗봇


두 번째로 많이 쓰이는 방법은 챗봇 연결입니다. 

알림톡 메세지로 챗봇을 연결할 수 있어요. 


챗봇은 단순 문의, 반복적인 업무를 줄여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크게 세 가지 장점이 있답니다. 


첫째, 간편 문의를 하는 고객 응대 업무를 덜어준다. 

고객은 상담원과 해결하려던 문의를 챗봇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고객 10명 중 7명은 단순 문의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원을 기다리기보다 챗봇을 통해 스스로 해결하고 싶다고 해요. 

단순 문의가 100건 들어오는 고객센터라면? 70건 정도는 챗봇이 처리할 거라 기대할 수 있어요. 

 

둘째, 상담센터 운영을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 돕는다. 

상담원 연결 전에 고객의 문의가 '교환'인지, '환불'인지, '기타 문의'인지 등 문의 유형을 파악하는데 챗봇이 도움을 줘요. 

그덕에 상담 때마다 반복적으로 고객의 문의 유형을 물어볼 필요가 없어져요. 

상담 업무가 쾌적해진답니다.


셋째, 24시간 응대가 가능하다.

챗봇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는 어렵지만, 간단한 문의에 대한 안내는 24시간 내내 가능하답니다. 

영업시간이 아닌 시간에도 고객에게 신경쓸 수 있는 작은 CS죠. 


이렇게 알림톡 발송으로 고객에게 챗봇을 보내는 장점이 참 많죠?

이 덕에 이미 챗봇이 있는 고객사들은 상담콜 알림톡 연동기능으로 챗봇을 연결해 잘 쓰고 있답니다! 

챗봇을 잘 몰라도 걱정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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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웹페이지 링크 


 

마지막으로 많이 쓰이는 방법은 '웹페이지 링크' 전달이에요. 

알림톡 메세지로 고객에게 홍보하고 싶거나 안내하고 싶은 주소를 직접 보내주는 거죠.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주소 또는 새로 시작하는 홍보 주소를 보낼 수도 있어요. 


이렇게 알림톡으로 웹페이지 링크를 보냈을 때 일일이 또박또박 주소를 말할 필요가 없다는 게 장점이에요.

 '더블유더블유더블유 쩜. 에이치. 에이. 피. 피. 와이. 티. 에이. 엘. 케이. 쩜. 아이. 오.' (www.happytalk.io) 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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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콜은 컴팩트한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이에요.

월 평균 통화량 50-5000건 / 하루 평균 2-25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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