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2월 5주차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더 나은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근무 시간 관리 기능 업데이트

1-1) UI 업데이트

​기존보다 사용성이 편리하도록 UI를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 변경

1-2) 근무시간 외 상담원 접수 처리 고도화

**​기존에는 근무시간 외 상담원 접수를 받지 않도록 N값으로 설정하더라도 챗봇 설정에 따라 가동되었던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Y/N 설정값에 맞게 보다 편리하게 상담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Y’로 설정할 경우, 근무 외 시간에 상담건을 받아 ‘상담대기’ 상태로 유입됩니다.
(챗봇을 사용하는 경우, 상담고객이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누를 때 ‘상담대기’ 상태로 유입됩니다.)
‘N’으로 설정할 경우, 근무 외 시간에 상담건을 받지 않아 상담방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챗봇을 사용하는 경우, 상담고객이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누를 때 챗봇이 자동으로 종료되고 ‘챗봇종료’ 상태로 유입됩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제공됩니다.
* 근무시간 외 상담접수 N 으로 설정하고 챗봇을 사용하는 고객사 분들은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모든 상담방들이 상담대기가 아닌 챗봇 종료 상태로 업데이트될 예정이오니 다시 한 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 (기존처럼 상담대기로 인입을 원할 경우, 근무시간 외 상담접수를 Y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 입장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됩니다. (근무시간 외 상담접수 N/ 챗봇 ON)

※ 식사시간 상담 접수여부 Y/N 설정 기능 업데이트

기존에는 식사시간을 ON/OFF로 설정하였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식사시간 상담 접수 (상담원 연결 접수) Y/N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설정 값은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식사시간 ON -> 변경 식사시간 상담접수 N
기존 식사시간 OFF -> 변경 식사시간 상담접수 Y

‘Y’로 설정할 경우, ‘식사중’인 상담원에게도 상담건이 배정되어 ‘접수’ 상태로 유입됩니다.
(챗봇을 사용하는 경우, 상담고객이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누를 때 ‘접수’ 상태로 유입됩니다.)

‘N’으로 설정할 경우, ‘식사중’인 상담원에게 상담건이 배정되지 않고, 전체 상담원이 ‘식사중’일 경우 해당 상담건은 ‘상담대기’ 상태로 유입되면서 식사시간 안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챗봇을 사용하는 경우, 상담고객이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누를 때 ‘상담대기’ 상태로 유입됩니다.)

* 해당 기능은 Team 이상의 상품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식사시간 상담접수 N 으로 설정할 경우, 식사시간일 때 식사중인 상담원에게 상담 배분이 되지 않고 상담 대기 상태로 누적됩니다. 따라서 식사시간 이후에 대기로 누적된 상담 건을 응대하기 위해서는 상담관리 메뉴에서 상담원 변경처리를 통해 접수 상태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배분을 사용하는 고객분들은 상담 배분 관리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상담 접수 상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 상담하기 화면 UI 변경
하루 8시간 이상 모니터를 보는 상담원들의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상담창 배경화면 색상과 상담원 말풍선 색의 채도를 낮추었고 상담 중 상담원 메시지 보다 고객의 메시지가 눈에 더욱 잘 띄도록 고객 메시지에 Bold 처리를 하여 차이를 두었습니다.

​* 해당 화면은 신규 디자인에서 제공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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