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8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 이모지 송수신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채팅 상담 중 이모지 송수신

*기존

*변경

기존에는 카카오 상담톡에서 고객이 보낸 이모지(그림 문자)가 상담원 화면에서는 ‘[이모티콘]’ 으로 보여 고객이 표현한 감정을 파악하기 어려웠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이 보낸 이모지를 상담원 화면에서도 그대로 노출해 고객 응대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해피톡 웹채팅과 네이버톡톡에서도 상담원 화면 새로고침 시 이모지가 ‘물음표(???)’ 로 보이던 부분을 개선하여 고객과 이모지를 주고받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였습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카카오 상담톡 상담불가 시스템 메시지 상담원 화면 노출(챗봇 미사용 시)

*기존

*변경

카카오 상담톡에서 챗봇 미사용+상담불가 상태일 때 고객 문의가 인입되면
1) 해당 상담건은 상담관리 내 [상담대기] Status로 인입되고,
2) 고객에게는 상담불가 시스템 메시지(‘상담원 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 주세요.’)가 전송됩니다.

카카오 상담불가 시스템 메시지가 전송되는 상담불가 상태는 아래와 같이 분류할 수 있는데요.
1) 모든 상담원들이 ‘휴식 중’ 일 때 (챗봇 미사용+상담원 휴식 시 상담 접수 N)
2) 모든 상담원들이 ‘식사 중’ 일 때 (챗봇 미사용+식사시간 상담 접수 N)

기존에는 고객에게 전송되는 상담불가 메시지를 상담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없어 응대하시는 데 혼란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객이 보고 있는 화면과 상담원 화면을 일치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카카오 시스템 메시지는 해피톡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문구 변경을 요청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 고객에게 전송되는 시스템 메시지를 변경하더라도 상담원 화면에서는 동일하게 기본 메시지가 보이는 점 주의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Flag 달기 화면 개선

*기존

*변경

‘Flag 달기’ 는 특정 상담방을 깃발로 표시해 두고 해당하는 상담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상담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는 고객사에서 유용하게 사용 중인데요.

기존에는 각 상담 화면에서 [부가기능] 메뉴를 누른 후, 한 번 더 [Flag 달기] 를 눌러야 깃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자주 활용하는 고객사에서는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부분이었는데요.
이번에 [부가기능] 메뉴를 누르면 바로 깃발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업데이트하여 더 빠르게 해당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Flag 기능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

  • 상담하기 – 부가기능 – Flag 달기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디자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4. 제휴 고객사 [상담정보 영역 관리] 메뉴 오픈

주문정보 연동이 가능한 해피톡 제휴사(카페24, 고도몰, 셀메이트, 위사, 후이즈몰, 위드소프트)를 통해 해피톡에 가입한 고객사의 경우, 상담하기 내 상담 정보 탭에 표시되는 내용을 설정할 수 있는 [상담정보 영역 관리] 메뉴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모든 고객사에 해당 메뉴를 오픈하여 상담 정보 영역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 예시처럼 커스텀 메뉴는 3개까지 특정 URL을 연결하여 상담 정보 탭 내에 노출 가능합니다.

커스텀 메뉴의 연결 URL은 HTTPS만 지원하는 점 주의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설정 – 상담정보 관리 – 상담정보 영역 관리 / 상담하기 – 상담정보 영역
  • 해당 기능은 Pro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5. 고도몰 고객사 네이버톡톡 연동 및 채팅 버튼 설정 v2 오픈

해피톡 6월 4주차 업데이트에서 ‘통합 채팅 버튼’ 오픈을 안내드린 바 있는데요.
당시 고도몰 이용 중인 고객사의 경우 해당 기능을 활용할 수 없어 많이 아쉬우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고도몰에도 통합 채팅 버튼이 적용되었습니다! 드디어 모든 고객사에서 통합 채팅 버튼을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네이버톡톡 채널과 해피톡(웹채팅)을 통합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점도 많이 번거로우셨을 텐데요. 이제 [채널연동] 메뉴에서 네이버톡톡 연동 신청도 직접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해피톡(웹채팅)은 [채팅 버튼 설정 v2] 메뉴를 통해 홈페이지 내 스크립트만 삽입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채팅 버튼을 사용할 경우 헬프데스크 등 다양한 CS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소개 페이지와 6월 4주차 업데이트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설정 – 채팅 채널 설정 – 채널연동 – 네이버톡톡
  • 서비스설정 – 채팅 채널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통합 채팅 버튼은 한시적 무료 서비스로 추후 유료화 예정입니다.
  • 고도몰 고객사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고객사에서는 6월 4주차 업데이트부터 활용하실 수 있던 기능입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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