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9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 9월 계정추가 프로모션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이번 주에는 서비스 업데이트와 함께 9월 계정 추가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 😃


💌 9월 한 달간 계정 추가 시 월 3만 원 적용 💌

지난 30일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됐는데요.
이에 따른 채팅상담 확대로 상담원 계정을 추가하고자 하는 고객사 분들을 위해 해피톡에서는 9월 한 달간 추가 계정에 한하여 월 3만 원에 제공해 드리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

💬 해당 프로모션은 해피톡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된 건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 1666-5263 또는 📧 happytalk@happytalk.io회사명/담당자명/연락처(이메일)/추가할 계정 수를 알려주세요.

📌 아래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 해당 프로모션은 Pro, Enterprise 플랜 이용 시에만 적용됩니다.
  • 프로모션은 9월까지만 적용됩니다. 10월부터는 추가 계정 가격이 정상가로 청구되오니 9월까지만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해피톡 고객센터로 다시 계정 수 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 사용료는 9월 신청일부터 일할계산되어 청구됩니다.
    (예: 9/10 Enterprise 1계정 추가 시 9/10~9/30일까지의 사용료인 21,000 원으로 적용)

이제,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준비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


1. 챗봇 시나리오 안내 메시지 커스텀

* 기존

챗봇 시나리오 안내 메시지 고정

* 변경

챗봇 시나리오 시스템 메시지 해피톡에서 수정 가능!

기존에는 챗봇에서 처음 나오는 시나리오 버튼 목록에 노출되는 메시지가 ‘문의사항을 선택하시거나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시나리오 안내 메시지를 우리 회사의 챗봇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고자 하는 고객사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해당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우리 회사의 챗봇 시나리오를 처음 마주한 고객에게 더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버튼 선택을 유도해 보세요. 😉

  • 서비스설정 – 챗봇 상담 관리 – 챗봇 만들기 – 대표봇 클릭 – 시스템 메시지 – 시나리오 안내 메시지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2. 템플릿 기능 및 일부 화면 개선

2-1. 관리자 계정 상담하기 템플릿 등록 시 기능 변경
해피톡 상담 템플릿 수정 - 관리자 계정에서 다른 상담원과 공유 선택 가능

‘템플릿’은 자주 하는 답변을 미리 등록하고 활용할 수 있어 상담원의 빠른 응대를 돕는 기능입니다. 상담수가 많은 다양한 고객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기존에는 관리자 계정에서 [상담하기] 메뉴 내 템플릿 등록 시 자동으로 모든 상담원이 사용 가능한 ‘공유 템플릿’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계정이더라도 상담 진행이 가능한 점, 관리자 계정에서만 사용하는 개인 템플릿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관리자 계정 템플릿 등록 시 ‘다른 상담원과 공유’ 를 체크하는 경우에만 공유 템플릿으로 등록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담하기 – 상담 템플릿 – 템플릿 등록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2. 상담원 템플릿 등록 시 공유 템플릿 신청 기능 변경
상담원 템플릿 공유 시 다른 상담원과 공유
템플릿 등록하기

이번 업데이트부터 상담원이 템플릿을 생성할 때, 다른 상담원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 템플릿’으로 등록 신청할 경우의 기능과 화면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1) 템플릿 등록 시 기본값은 ‘공유 안함’입니다. ‘다른 상담원과 공유’를 클릭해야 공유 템플릿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다른 상담원과 공유’를 클릭 후 ‘고객 FAQ 등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객 FAQ는 미리 입력해둔 고객 질문 그대로 고객이 문의사항을 입력한 경우, 해당 답변이 자동으로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3) 상담원이 공유 템플릿 신청 후 관리자가 승인 시 해당 템플릿을 선택 후 ‘+등록’ 또는 ‘삭제’ 하도록 화면을 변경하였습니다.

  • 상담하기 – 상담 템플릿 – 템플릿 등록(상담원)
  • 서비스설정 – 서비스 기본 설정 – 템플릿 관리 – 등록 대기 중인 템플릿(관리자)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4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