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9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 채널 아이디별 닉네임 설정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채널 아이디별 닉네임 설정 및 추가 연동 신청

1-1. ‘채널연동’ 및 ‘카카오 상담톡 채팅’ 메뉴 이동 안내

💙 [채널연동] 메뉴가 [서비스 연동 관리] 메뉴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서비스 연동 관리에서 추후 ‘커머스 연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 기능도 오픈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 [서비스설정] – [기본 조건 설정] – [카카오 상담톡 채팅] ON/OFF 기능이
[서비스 연동 관리] – [채널 연동] 내 카카오톡 채널 ‘상태’ 사용/미사용 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미사용 선택 시 고객 채팅 입력창이 ‘채팅이 불가능한 채널입니다.’ 로 변경됩니다. 일시적으로 카카오 상담톡만 사용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설정 부탁드립니다.

1-2. 채널 아이디별 닉네임 설정

네이버톡톡의 경우 채널 아이디가 W로 시작하는 6자리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원하는 채널 아이디로 지정이 불가하여 해피톡에 여러 네이버톡톡 채널을 연동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 어떤 브랜드로 접수된 상담인지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

더욱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하여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톡톡의 아이디별로 별도의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닉네임 설정 시 상담 화면에서 ‘닉네임(채널 아이디)’ 로 보이게 되며, [상담관리] 내 각 Status 에서 상담방 조회 시 ‘채널닉네임’ 이 추가되어 채널 ID와 별도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

1-3. 채널 추가 연동 및 개별 연동 해제 신청

기존에는 채널 연동 메뉴에서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톡톡 각각 하나의 프로필만 연동이 가능했습니다. 추가로 채널을 연동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개별 신청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위의 화면 캡처에 있는 ‘설치하기’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채널 추가 연동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연동 완료 후에는 현재 총 연동된 채널 개수를 ‘설치완료(O개)’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삭제’ 버튼을 통해 현재 연동된 채널을 기준으로 개별 연동 해제 신청도 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채널 연동 ‘펼치기’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고객 종료 명령어(‘!종료’) 웹채팅/네이버톡톡 반영

카카오 상담톡에는 상담 도중 고객이 ‘!종료’ 입력 시 고객 종료로 상담이 종료되는 명령어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종료’를 해피톡(웹채팅)과 네이버톡톡에도 반영하여 고객이 채팅방을 나가지 않고 명령어 입력을 통해서도 종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상담원 연결 이전, 챗봇 진행중 상태에서도 해당 명령어는 적용됩니다.)

위의 화면 캡처는 순서대로 고객 화면 / 상담원 화면 인데요.
고객이 입력한 종료 명령어는 고객 화면에서만 보여지는 점 참고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응대 마무리 후, 종료 명령어 안내를 통해 원할 경우 고객이 스스로 상담을 종료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115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