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0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 카카오톡 채널 연동 자동화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카카오톡 채널 연동 자동화

카카오톡 채널 연동

해피톡에 카카오톡 채널 연동을 신청할 때, 기존에는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해야 하고 연동이 완료되기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되는 등의 절차가 있었습니다. 이 과정을 다소 복잡하게 느끼셨을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 채널 연동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동화를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연동을 신청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예: @해피톡io) 입력 후 관리자 휴대폰 번호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 등록된 번호를 확인 후 인증 절차를 거치면, 바로 연동이 가능합니다.관리자 휴대폰 번호 확인 방법은 위 캡처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 업데이트 이후 채널을 연동할 고객사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연동 실패 사유를 미리 안내드립니다.

1) 상단에 입력한 검색용 아이디가 존재하지 않는 카카오톡 채널인 경우

검색용 아이디 확인 방법은 아래 캡처의 두 번째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2) 비즈니스 채널이 아닌 일반 채널인 경우

카카오 상담톡은 비즈니스 채널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 – [비즈니스채널신청]에서 비즈니스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3) 카카오톡 채널의 홈 공개가 OFF로 설정된 경우

카카오톡 ‘채널 홈’ ON 상태에서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카카오톡 채널 상태를 확인 해주세요.’ 라고 나온다면,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의 [관리] – [상세설정] > [채널 홈] – [공개 설정] 항목에서 ‘홈 공개’가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 밖에 사유로 연동이 실패하는 경우 해피톡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채널 연동 – 카카오 상담톡 ‘연동하기’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상담 건수 제한] 상담 허용 건수 최소 제한 범위 변경(10건 -> 3건)

  • 기존
  • 변경

‘상담 건수 제한’은 최근 7일간 접수 및 진행 중인 상담이 설정한 허용 건수를 초과하는 경우, 이후 접수되는 상담을 상담원에게 바로 배정하지 않고 고객에게 상담건수 초과 메시지를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상담 허용 건수를 최소 10건 이상부터 설정 가능하도록 제한되어 있었는데요. 상담 진행 상황에 따라 더 적은 상담 건수에서도 제한 기능이 필요하다는 일부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소 허용 건수를 3건 이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상담 허용 건수 초과 여부는 접수 (읽지않은 대화방) 및 진행중인 상담방의 합계로 파악됩니다.
전체 상담원의 상담방을 기준으로 적용되는 점 주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자세한 기능은 지난 9월 4주차 상담 건수 제한 고도화 업데이트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설정 – 기본 조건 설정 – 상담 건수 제한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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