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0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 오픈 🎉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해피톡 고객분들도 많이 이용 중이신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 톡톡 – 해피톡을 서로 연동하면 고객이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했을 때 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해피톡 상담 화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를 바로 확인하며 응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주요 기능 소개와 연동 신청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 스마트스토어 연동 주요 기능

1)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조회 (상담하기 – 연동주문정보)

⭐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이 적용된 네이버 톡톡 채널은 고객 유입 시 정보 제공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한 번 인증을 거친 후에는 추후 인입 시 재인증 하지 않아도 되며, ‘동의하기’를 누르지 않는 경우 상담 진행이 불가합니다.

⭐ 정보 제공 동의 확인은 1분 이내로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1분을 초과했다면 고객이 동의하기를 ‘취소’ 후 → 상담창에 임의로 메시지를 입력해 → 정보 제공 동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합니다.

고객 상담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시작되는데요.
상담원은 [상담하기] – [연동주문정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고객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 선택 시 상세 주문 정보(배송지, 결제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 최근 한 달간의 주문 내역만 조회 가능하고, 상담 종료 시에는 주문 내역 조회가 불가한 점 주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2)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인증 정보 조회 (상담하기 – 고객정보)

정보 제공 동의를 통해 획득한 고객의 인증 정보(전화번호)는 [상담하기] – [고객정보] –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유입 상품 페이지 경로 조회(URL)

스마트스토어 상품 페이지 내 ‘톡톡문의’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상품명과 상품 페이지 URL을 상담 화면에서 확인 후 응대할 수 있습니다. 아직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상품 URL이 노출되기에 더욱 편리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 스마트스토어 연동 신청 방법

1)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에서 해피톡에 연동 중인 네이버 톡톡 프로필과 스마트스토어 서비스를 연결해 주세요.

⭐ 해피톡에 연동된 네이버 톡톡 프로필만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톡톡 연동 방법은 해피북: 해피톡 기본 사용설명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 로그인 후 시작하기 클릭 → 해피톡에 연동 중인 톡톡 ‘계정관리’ 클릭 → 설정 – 서비스 연결에서 ‘서비스 연결하기’ → 스마트스토어 선택 후 ‘서비스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네이버 톡톡 노출을 ‘사용함’으로 설정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노출관리 클릭 → 노출 서비스 관리 → 네이버 톡톡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3)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API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스토어 전시관리 클릭 → 스토어 관리 → API 정보 → API 대행사를 모두 ‘해피톡’으로 지정하고, API 사용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API 연동용 판매자ID와 API ID를 복사해 주세요. 

4) 해피톡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커머스 연동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연동 가능한 네이버 톡톡 프로필을 선택하고, 3)에서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와 ‘API ID’를 입력해 주세요.

판매자ID 중복확인 후 ‘저장’하면 끝! 설치가 완료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커머스 연동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디자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Y)

2. [상담관리] 챗봇 종료/상담종료 검색 기능 고도화(최대 1년 조회 가능)

지난 7월 엘라스틱(Elastic) 검색엔진 도입으로 챗봇 종료/상담종료 건을 종료 후 최대 6개월간 조회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 좀 더 고도화된 검색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최대 1년까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종료된 상담건에 한하여 챗봇 종료/상담 종료 Status에만 적용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년 치 검색으로 1년간 총 몇 건의 상담을 진행하였는지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

  • 상담관리 – 챗봇 상담 현황 – 챗봇 종료 / 채팅 상담 현황 – 상담종료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해피톡 상단 및 [서비스설정] 왼쪽 메뉴 경 예정 사전 안내드립니다.

해피톡 상단의 GNB 영역(상단 메뉴)과 관리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압축하고 개편하는 업데이트가 곧 진행 예정(10월 중)입니다.
혼란을 방지하고자 미리 안내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설정] 화면의 경우 기존 메뉴들을 보다 관련성 높은 항목끼리 묶어 배치하였는데요.
접기/펼치기 기능 또한 추가 제공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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