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0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 오픈 🎉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해피톡 고객분들도 많이 이용 중이신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연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 톡톡 – 해피톡을 서로 연동하면 고객이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했을 때 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해피톡 상담 화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를 바로 확인하며 응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주요 기능 소개와 연동 신청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 스마트스토어 연동 주요 기능

1)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 조회 (상담하기 – 연동주문정보)

⭐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이 적용된 네이버 톡톡 채널은 고객 유입 시 정보 제공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한 번 인증을 거친 후에는 추후 인입 시 재인증 하지 않아도 되며, ‘동의하기’를 누르지 않는 경우 상담 진행이 불가합니다.

⭐ 정보 제공 동의 확인은 1분 이내로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1분을 초과했다면 고객이 동의하기를 ‘취소’ 후 → 상담창에 임의로 메시지를 입력해 → 정보 제공 동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합니다.

고객 상담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시작되는데요.
상담원은 [상담하기] – [연동주문정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고객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 선택 시 상세 주문 정보(배송지, 결제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 최근 한 달간의 주문 내역만 조회 가능하고, 상담 종료 시에는 주문 내역 조회가 불가한 점 주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2)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인증 정보 조회 (상담하기 – 고객정보)

정보 제공 동의를 통해 획득한 고객의 인증 정보(전화번호)는 [상담하기] – [고객정보] –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톡톡 상담 고객의 유입 상품 페이지 경로 조회(URL)

스마트스토어 상품 페이지 내 ‘톡톡문의’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상품명과 상품 페이지 URL을 상담 화면에서 확인 후 응대할 수 있습니다. 아직 상품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상품 URL이 노출되기에 더욱 편리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 스마트스토어 연동 신청 방법

1)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에서 해피톡에 연동 중인 네이버 톡톡 프로필과 스마트스토어 서비스를 연결해 주세요.

⭐ 해피톡에 연동된 네이버 톡톡 프로필만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톡톡 연동 방법은 해피북: 해피톡 기본 사용설명서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톡톡 파트너센터 로그인 후 시작하기 클릭 → 해피톡에 연동 중인 톡톡 ‘계정관리’ 클릭 → 설정 – 서비스 연결에서 ‘서비스 연결하기’ → 스마트스토어 선택 후 ‘서비스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네이버 톡톡 노출을 ‘사용함’으로 설정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노출관리 클릭 → 노출 서비스 관리 → 네이버 톡톡을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3)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API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 후 스토어 전시관리 클릭 → 스토어 관리 → API 정보 → API 대행사를 모두 ‘해피톡’으로 지정하고, API 사용 설정을 ‘사용’으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API 연동용 판매자ID와 API ID를 복사해 주세요. 

4) 해피톡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커머스 연동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연동 가능한 네이버 톡톡 프로필을 선택하고, 3)에서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와 ‘API ID’를 입력해 주세요.

판매자ID 중복확인 후 ‘저장’하면 끝! 설치가 완료됐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커머스 연동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디자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Y)

2. [상담관리] 챗봇 종료/상담종료 검색 기능 고도화(최대 1년 조회 가능)

지난 7월 엘라스틱(Elastic) 검색엔진 도입으로 챗봇 종료/상담종료 건을 종료 후 최대 6개월간 조회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 좀 더 고도화된 검색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최대 1년까지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종료된 상담건에 한하여 챗봇 종료/상담 종료 Status에만 적용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년 치 검색으로 1년간 총 몇 건의 상담을 진행하였는지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

  • 상담관리 – 챗봇 상담 현황 – 챗봇 종료 / 채팅 상담 현황 – 상담종료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해피톡 상단 및 [서비스설정] 왼쪽 메뉴 경 예정 사전 안내드립니다.

해피톡 상단의 GNB 영역(상단 메뉴)과 관리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압축하고 개편하는 업데이트가 곧 진행 예정(10월 중)입니다.
혼란을 방지하고자 미리 안내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설정] 화면의 경우 기존 메뉴들을 보다 관련성 높은 항목끼리 묶어 배치하였는데요.
접기/펼치기 기능 또한 추가 제공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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