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서비스 메뉴 변경 업데이트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오늘은 해피톡 서비스 메뉴에 중요한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미리 안내드립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다음주 중으로 진행됩니다.

  • 기존
  • 변경

11/2일(월), 해피톡 상단의 GNB 영역(상단 메뉴)과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압축하고 개편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신규 디자인은 고객사 분들께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 중요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들을 인지하기 쉬운 위치로 이동하고,
✅ [서비스설정] 화면의 경우 기존 메뉴들을 보다 관련성 높은 항목끼리 묶어 배치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디자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Y)

이제 새롭게 추가된 기능 및 변경되는 내용을 이미지와 함께 안내드리겠습니다. 🥰


1. GNB 영역(상단 메뉴)

1-1. 디자인 변경

기존에 [공지사항] – [서비스설정] – [상담관리] – [상담하기]의 메뉴 순서를
[채팅(상담하기)] – [상담관리] – [서비스설정] – [공지사항]으로 변경하여, 사용빈도가 높고 중요한 메뉴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

✅ 상담원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담하기] 메뉴를 [채팅]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가장 왼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종 모양 아이콘(🔔)의 [공지사항]을 좀 더 파악하기 쉽도록 표기하고, 가장 오른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대표번호 ARS 서비스 ‘상담콜’과 ‘해피톡’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사 분들의 경우, [채팅]과 [상담관리] 메뉴 안에 [상담콜] 메뉴가 노출됩니다.

1-2. 상담 상태와 정보수정 분리 및 상담원 모니터링 기능 추가
  • 기존
  • 변경

기존에는 오른쪽 아이콘을 클릭해 현재 상담 상태(상담 중/휴식 중/식사 중) 변경과 정보수정, 환경설정, 로그아웃을 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 상태와 정보수정을 분리하였습니다.

✅ 아이콘 클릭 시에는 현재 상담 상태 변경을 하고,
‘상담원명(아이디)’ 클릭 시에는 정보수정(비밀번호, 상담여부 등)과 환경설정(상담 환경설정),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오른쪽 ‘연필’ 아이콘이 ‘정보수정’이고, ‘톱니바퀴’ 아이콘이 ‘환경설정’입니다!

더불어 ✅ 상담원이 이번 달 상담 현황(신청/종료/평균 종료 시간) 및 평균 상담 평점까지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추가하였는데요. 더 우수한 상담을 가능하게 하는 지표가 되었으면 합니다. 🥰

2. [서비스설정] LNB 영역(왼쪽 메뉴)

  • 기존
  • 변경

관리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의 메뉴들을 기능별로 압축하여 한눈에 파악하기 편하도록 개편합니다.

✅ ‘기본 설정 > 상담 운영 > 확장 서비스 관리’ 순으로 업무 흐름에 맞게 메뉴 순서가 변경되고,
✅ 접기/펼치기 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치가 이동된 주요 메뉴를 안내드리겠습니다. 😊

✅ [상담 배분 관리], [템플릿 관리], [자동 메시지 관리], [자동완성 관리] 등 상담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은 [고급 설정]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톡톡 등의 외부 채널을 해피톡에 연동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커머스 연동을 신청하는 [서비스 연동 관리] 메뉴가 [확장 서비스 관리]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계정 추가, 정보수정 등을 진행하는 [계정 관리] 메뉴와 톡캐시 충전, 이용상품 변경, 과금 내역 확인 등이 가능한 [서비스 관리] 메뉴가 [계정&시스템 관리]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관리자(매니저)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휴무일/근무 관리] 메뉴가 기존 [서비스 기본 설정]에서 [상담 운영] 메뉴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기존 사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업데이트 이후로도 이전 디자인 메뉴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해피톡 가이드 보이기] 오른쪽 상단의 [최신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디자인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일괄 최신 디자인으로 변경될 예정이오니 [최신 버전으로 보기]를 눌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3. [해피톡 문의하기] → 둥둥이 버튼으로 변경

  • 기존
  • 변경

해피톡을 이용하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는데요.

✅ 기존에 왼쪽 상단에 위치한 [해피톡 문의하기]가 오른쪽 하단의 둥둥이 버튼(플로팅 버튼)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둥둥이 버튼 클릭 시 해피톡 공지사항, 헬프데스크 등도 확인 가능하고, 기존처럼 해피톡 고객센터로 상담을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담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둥둥이 버튼은 처음 노출되었다가, 위 캡처의 이미지처럼 숨김 처리가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마우스 오버 시 둥둥이 버튼이 노출되오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217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