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1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 서비스메뉴 변경 등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이미지 클릭 시 Pop-up View 기능(확대/회전 등) 추가

기존에는 상담 화면에서 이미지 클릭 시 일정 크기 이상 확대되지 않았는데요.
더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 이미지 확대 및 축소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 제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미지 원상태로 복구, 회전, 교체 등의 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의 화면 캡처를 기준으로 왼쪽부터 이미지 확대, 축소, 원상태로 복구, 이전 이미지 보기, 다음 이미지 보기, 90도 회전, 좌우 교체, 상하 교체 아이콘입니다.
(이전/다음 이미지 보기는 등록된 이미지가 여러 개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해피톡 메뉴는,
✅ 상담원 분들이 실제로 상담을 진행하는 [채팅(상담하기)]
✅ 관리자(매니저) 분들이 접속하는 [상담관리]
✅ 모바일 해피톡 상담원용 채팅상담 애플리케이션(Android, iOS) 등입니다.

상담원 화면뿐만 아니라 ✅ 해피톡(웹채팅) V1 버전 상담 고객 화면의 이미지 뷰어도 교체하였습니다. 아래의 캡처를 참고해 주세요.

  • 기존
  • 변경

2. 해피톡 서비스 메뉴 디자인 개선

  • 기존
  • 변경

지난번 안내드렸던 해피톡 메뉴 디자인 개선이 11/2(월) 배포되었습니다.
해피톡 상단의 GNB 영역(상단 메뉴)과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압축하고 개편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어요.

이번 신규 디자인은 고객사 분들께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 중요하고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들을 인지하기 쉬운 위치로 이동하고, 
✅ [서비스설정] 화면의 경우 기존 메뉴들을 보다 관련성 높은 항목끼리 묶어 배치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번 메일에도 첨부해 두었습니다. 😊

⭐ 디자인 개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전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디자인에서만 사용 가능하오니 아직 이전 디자인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Y) 에서 아래 캡처를 참고하여 적용해 주세요.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해피톡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1. GNB 영역(상단 메뉴) 순서 변경
  • 기존
  • 변경

기존에 [공지사항] – [서비스설정] – [상담관리] – [상담하기]의 메뉴 순서를 [채팅(상담하기)] – [상담관리] – [서비스설정] – [공지사항]으로 변경하여, 사용빈도가 높고 중요한 메뉴들을 우선적으로 배치하였습니다.

2-2. GNB 영역(상단 메뉴) 상담 상태와 정보수정 분리
  • 기존
  • 변경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 상태와 정보수정을 분리하였습니다.
✅ 아이콘 클릭 시에는 현재 상담 상태 변경을 하고, 
✅ ‘상담원명(아이디)’ 클릭 시에는 정보수정(비밀번호, 상담여부 등)과 환경설정(상담 환경설정), 로그아웃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오른쪽 ‘연필’ 아이콘이 ‘정보수정’이고, ‘톱니바퀴’ 아이콘이 ‘환경설정’입니다!

더불어 ✅ 상담원이 이번 달 상담 현황(신청/종료/평균 종료 시간) 및 평균 상담 평점까지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2-3. [서비스설정] LNB 영역(왼쪽 메뉴) 변경
  • 기존
  • 변경

관리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설정] 화면의 LNB 영역(왼쪽 메뉴)의 메뉴들을 기능별로 압축하여 한눈에 파악하기 편하도록 개편합니다.

✅ ‘기본 설정 > 상담 운영 > 확장 서비스 관리’ 순으로 업무 흐름에 맞게 메뉴 순서가 변경되고,
✅ 접기/펼치기 기능을 추가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톡톡 등의 외부 채널을 해피톡에 연동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커머스 연동을 신청하는 [서비스 연동 관리] 메뉴가 [확장 서비스 관리]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계정 추가, 정보수정 등을 진행하는 [계정 관리] 메뉴와 톡캐시 충전, 이용상품 변경, 과금 내역 확인 등이 가능한 [서비스 관리] 메뉴가 [계정&시스템 관리] 안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기존 사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업데이트 이후로도 이전 디자인 메뉴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해피톡 가이드 보이기] 오른쪽 상단의 [최신 버전으로 보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디자인의 LNB 영역(왼쪽 메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 [해피톡 문의하기] → 둥둥이 버튼으로 변경
  • 기존
  • 변경

✅ 기존에 왼쪽 상단에 위치했던 [해피톡 문의하기] 버튼이 오른쪽 하단의 둥둥이 버튼(플로팅 버튼)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상담 업무에 방해되지 않도록 둥둥이 버튼은 처음 노출되었다가, 위 캡처의 이미지처럼 숨김 처리가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마우스 오버 시 둥둥이 버튼이 노출되오니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146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