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1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 상담관리 차단설정 기능

안녕하세요😊
채팅과 챗봇으로 만나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상담관리] 고객 차단설정 기능

지속적으로 상담 운영을 방해하는 악성 고객의 경우, [채팅(상담하기] 메뉴에서 상담 종료 후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팅(상담하기)] – ‘종료’의 경우 당일 종료된 상담방 리스트만 조회되어 이전 날짜의 상담건은 차단할 수 없고, 상담원에게 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특정 고객을 차단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고객사 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업데이트부터 [상담관리] 메뉴에서도 관리자(매니저) 분들이 차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상담관리] 중 챗봇 진행중, 챗봇 종료, 상담대기, 상담종료 Status에 상담방 선택 후 차단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는데요.
✅ [상담관리] 에서 고객 차단 시 해당 상담방은 자동으로 종료되어 챗봇 종료 또는 상담종료 Status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고객에게는 종료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 차단 사유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추가정보 입력’ 시 해당 고객의 정보(이름, 전화, 이메일, 비고)를 추가로 기재할 수 있습니다.
✅ 차단 시 해당 고객의 ‘고객식별번호(UUID)’를 기준으로 상담 요청 시 상담방이 생성되지 않으므로 신중하게 사용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계정을 통해 [서비스설정] – 고객 관리 – 차단 고객 관리에서 차단된 고객 목록 확인 및 차단 해제가 가능합니다.)

✅ 차단된 고객이 상담 요청 시 상담불가 메시지(서비스설정 – 고급 설정 – 자동 메시지 관리 – 상담불가 안내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카카오 상담톡의 경우, 상담불가 시스템 메시지로 전송되오니 위 캡처를 참고해 주세요.

* 기존                                                     * 변경

✅ [상담관리] 메뉴에 고객차단 기능이 추가되면서 각 Status 별로 화면 디자인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검색조건접기’ 버튼을 접기/펼치기(▲/▼) 아이콘으로 변경하였고, 셀렉트박스 및 입력창 영역을 넓혔습니다.

  • 상담관리 – 챗봇 진행중/챗봇 종료/상담대기/상담종료 – 고객차단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디자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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