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2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 키워드 트렌드 오픈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키워드 트렌드 통계 오픈

고객경험 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은 나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인사이트를 얻으려는 고객사 분들을 위해 해피톡에서도 다양한 노력 중이에요.

그 노력 중 하나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키워드 트렌드 통계’ 가 추가되었습니다. 🥳
상담 중 자주 언급되는 키워드를 한눈에 보여주는 기능으로, 관리자(매니저)라면 [상담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순위’ 에서는 일, 주, 월별로 언급된 키워드와 전일, 전주, 전월 대비 급상승한 신규 키워드를 1~10 순위로 조회하고, 발화 수에 따라 글자 크기를 구분하여 핵심 키워드를 시각화하는 ‘워드 클라우드(Word Cloud)’를 제공합니다.

조회 날짜에 발화된 모든 키워드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추출하며, 오늘 날짜 기준으로 최대 한 달간 조회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2020년 12월 03일의 키워드 순위 조회 시 ‘총 발화건수’는 그날 발화된 모든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날짜에 키워드를 ‘월간 순위’로 조회할 경우 2020-11-04 (수) ~ 2020-12-03 (목) 기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관심 키워드 비교분석’ 에서는 등록한 관심 키워드의 발화 수를 조회하고, 설정한 기준으로 관심 키워드를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키워드’ 클릭 후 원하는 키워드를 최대 50개까지 등록할 수 있는데요.
발화 건수, 발화 상담방 수, 상담방당 발화 빈도 수(%)를 순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키워드 중에서 ‘즐겨 찾는 키워드’를 5개까지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최대 14일간 해당 키워드의 발화 건수와 변동 추이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그래프 화면을 제공합니다.
⭐ 2020년 11월 이후 데이터부터 조회 가능하며, 관심 키워드 등록 시 모든 관리자(매니저) 계정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점 주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키워드 트렌드 통계는 앞으로 계속 고도화될 예정입니다.
발화 주체(고객, 상담원)를 구분하고, 키워드당 상담방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키워드 인사이트’도 준비 중이오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 상담관리 – 대시보드 – 키워드 트렌드
  • 해당 기능은 Enterprise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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