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2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 자동종료 고도화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자동종료 고도화 (상담원 응대 지연 시 자동종료 기능 추가)

‘자동종료’는 상담원 응대 후 고객이 일정 시간 이상 답변하지 않을 경우 상담을 자동 종료하는 기능입니다. 진행 중인 상담 양이 많은 고객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기존에는 마지막 메시지를 “상담원”이 보낸 경우에만 자동종료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에서 마지막 메시지를 “고객”이 보낸 경우에도 상담방을 자동 종료할 수 있는 옵션 ‘상담원 응대 지연 시 자동종료’를 추가하였습니다.
이 기능은 상담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할 때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다만, 고객 문의에 답변이 나가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방이 종료될 수 있으므로 해당 사항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 자동메시지(문의 미해결 시 재상담 요청 등)와 함께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Enterprise 플랜에서만 제공하던 ‘자동종료’ 기능을 보다 많은 고객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플랜(Starter ~ Enterprise) 에서 설정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자동종료 기능이 낯선 고객사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을 덧붙입니다.

✅ 고객 무응답 시 자동종료를 사용하면 상담원 응대 이후 고객의 추가 메시지가 없을 경우 설정한 답변대기 시간이 지나고 자동으로 상담이 종료됩니다.
상담원 연결 후 마지막 메시지를 “상담원”이 보낸 경우, 챗봇 사용 시 챗봇 진행중이며 고객이 다음 대화를 진행하지 않는 상태에 적용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상담원 응대 지연 시 자동종료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 추가된 옵션으로, 설정한 응대지연 기간이 지나면 마지막 메시지를 “고객”이 보냈더라도 상담방을 자동 종료하는 기능입니다.

응대지연 기간은 1일~6일까지 설정 가능하고, 해당 기능 활성화(ON) 시 최근 7일 이내의 상담방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상담원 응대 지연 시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하지 않은 고객사(OFF)에서 12/10 13:00에 응대지연 기간을 1일로 설정(ON) 하면, 고객의 마지막 메시지 발송 시점이 12/3 13:00 부터인 상담방에 모두 적용되어 고객의 마지막 메시지로부터 1일이 지난 상담방이 일괄 자동 종료됩니다.
고객의 마지막 메시지 발송 시점이 그보다 이전인 상담방(위의 예시 기준, 마지막 시점이 12/3 13:00 이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상담톡은 자동종료 메시지 발송 시점이 첫 과금 이후 하루가 지난 경우라면 상담방당 100원의 방과금이 발생하는 점 주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만약 챗봇을 사용하지 않고, 단 한 번도 상담원이 응대하지 않아 고객이 마지막 메시지를 보낸 상태에서 자동종료 처리된다면 과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서비스설정 – 기본 설정 – 기본 조건 설정 – 자동종료 설정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이전 상담내역 이미지 뷰어(확대 기능 등) 제공

기존에는 이전 상담내역의 상담방에서 이미지를 클릭할 때 이미지 확대 및 축소 등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부터 이전 상담내역의 상담방에서도 이미지 뷰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위의 화면 캡처를 기준으로 왼쪽부터 이미지 확대, 축소, 원상태로 복구, 이전 이미지 보기, 다음 이미지 보기, 90도 회전, 좌우 교체, 상하 교체 아이콘입니다.
(이전/다음 이미지 보기는 등록된 이미지가 여러 개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채팅] – 상담이력 및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내역 – 상담방 클릭
  •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내역은 Pro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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