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0년 12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 웹채팅v2 URL 제공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채팅 버튼 설정 v2] 웹채팅 URL 및 모바일 채팅 버튼 호출 옵션 기능

1-1. 웹채팅v2 및 통합채팅 버튼 채팅창 URL 제공

기존에는 웹채팅v2 (통합채팅 버튼 포함) 에서 채팅창 링크를 따로 제공하지 않았는데요.
채팅 버튼 이외의 고객 채팅 인입이 어려워 개선이 필요하다는 고객사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 통합채팅을 포함한 웹채팅v2의 채팅 URL을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채팅 버튼 설정 메뉴에서 해피톡v2/통합채팅 탭 선택 후 ‘채팅창url복사’를 활용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복사됩니다. 채팅 버튼 설정 v2 메뉴(채팅창 디자인 설정)가 아닌 점 참고 부탁드려요.

  • 서비스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 해피톡v2/통합채팅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2. 채팅 버튼 설정 v2 모바일 채팅 버튼 호출 옵션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에는 사용자가 뒤로 가기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현재는 웹채팅v2 (통합채팅 버튼 포함) 를 이용 중인 상태에서 뒤로 가기(back)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 자체에서 뒤로 가기가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을 통해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온 고객이 웹채팅을 이용하다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면 이전 페이지인 네이버 검색결과로 돌아가는 것인데요.

사용자가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할 때 홈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채팅창만 뒤로 가면 좋겠다는 고객사 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채팅 버튼 설정 v2 메뉴의 부가기능설정(통합채팅 버튼 사용 시 ‘채팅 홈 옵션 설정’) 으로 채팅 버튼 호출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채팅 버튼 호출을 ‘새창’으로 할 경우, 모바일 기기에서 채팅 버튼 클릭 시 채팅창을 새 창으로 노출시킵니다. 이때 고객이 뒤로 가기(back) 버튼을 클릭할 경우 채팅창만 닫히고 홈페이지에서 이탈하지 않습니다. ‘현재창’으로 할 경우 기존과 동일합니다.

  • 서비스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부가기능설정(채팅 홈 옵션 설정) – 채팅 버튼 호출 – 현재창/새창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설정] LNB 영역(왼쪽 메뉴) 일괄 변경

* 기존(좌측) / 변경(우측)

11월 초 해피톡 상단 메뉴와 [서비스설정] 화면의 왼쪽 메뉴를 개편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지금까지는 혼란을 방지하고자 기존 사용자에 한해 해당 메뉴를 이전 버전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원하는 경우 직접 선택해 최신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예고해드린 대로 유예 기간이 종료되어, 해당 메뉴는 오늘 일괄 최신 버전으로 변경됨을 안내드립니다.

✅ 아직 이전 디자인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이번 안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해피톡에 로그인했을 때 상단 메뉴바가 이 색깔이라면 이전 디자인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경우입니다. (현재 버전은 이 색깔입니다.)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서비스설정 > 신규 디자인 설정 Y 로 변경 시 변경된 디자인 및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좌측) / 변경(우측)

✅ 이미 최신 버전 메뉴를 활용 중인 고객님들께서는 메뉴 순서가 사용 빈도를 고려하여 일부 변경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존 : 고객 관리 – 챗봇 – 고급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변경 : 고급 설정 – 확장 서비스 관리 – 챗봇 – 고객 관리

해피톡 서비스 디자인 개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전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스마스 및 신정 대비 휴무일 등록 방법 💌

해피톡은 지정된 근무 시간 외에 별도로 휴무일을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공휴일에도 열일하는 고객사분들이 많으시기에 기본 설정은 공휴일도 근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공휴일에 상담을 하지 않는 경우 꼭! 별도 휴무일을 등록하여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휴무일 등록 방법 안내드리오니 순서대로 확인해주세요. 😘

우선 관리자 계정에서 서비스설정 – 상담 운영 – 휴무일/근무 관리로 접속해주세요.

1) 전체 휴무일로 등록하는 경우
위의 화면 캡처 오른쪽 상단의 ‘휴무일 등록’에서 휴무일자, 내용을 입력하고 종일에 ‘Y’를 선택한 후 등록합니다.

2) 단축 근무로 등록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휴무일자, 내용을 입력하고 종일에 ‘N’을 선택, 근무시간 선택 후 등록합니다.
✅ 이때 ‘익일’을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새벽 시간까지 근무하는 게 아니라면 기존에 등록된 근무시간과는 별개로 해당 일자에 계속 상담 시간으로 설정됩니다.

휴무일은 기존 근무 외 시간과 동일하게 적용되어 고객이 상담 요청 시 근무 외 시간 안내메시지가 전송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설정 – 상담 운영 – 휴무일/근무 관리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업계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38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