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1년 1월 1주차 업데이트 안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 개선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한 해 동안 해피톡과 함께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최고의 채팅상담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해피톡은 2021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신축년 고객님들도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신청 개선

지난 2020년 10월 업데이트부터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 톡톡 – 해피톡 연동이 가능해졌죠.
고객이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했을 때 정보 제공에 동의할 경우, 해피톡 상담 화면에서 스마트스토어 주문정보를 바로 확인하며 응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스마트스토어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API 대행사를 ‘해피톡’으로 지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주문정보 수집 등을 위해 기존에 다른 API 대행사를 사용하는 경우 연동이 어렵다는 고객님들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 의견을 반영하여 연동 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는 API 정보를 직접 조회하여 대행사 선택 및 API ID를 입력하는 절차를 거치도록 하였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동 가능한 네이버 톡톡 프로필 선택 후 저장 시 바로 연동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보다 많은 고객사에서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주문연동 방식을 일부 변경한 것인데요.
대신, 변경된 방식으로 연동하실 경우 기존 방식에서 제공되었던 상세주문정보의 배송메모, 결제수단, 적립포인트 사용 등의 일부 정보는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기존
  • 변경

추후에는 스마트스토어 연동 시 기존의 연동 방식(API대행사를 ‘해피톡’으로 설정 후 연동 신청하여 모든 상세주문정보 확인)으로도 선택 연동 가능하도록 옵션을 추가할 예정인 점 함께 참고 부탁드려요.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업데이트 내용이 생소한 고객님들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스마트스토어 주문연동 시 제공하는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 커머스 연동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내역 로그아웃 기록 추가

기존에는 서비스 이용내역에 로그인 기록만 저장되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로그아웃 기록을 추가하였습니다. 로그아웃은 오른쪽 상단의 ‘이름(아이디)’ 클릭 후 ‘로그아웃’ 시에만 적용되는 점 참고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특히 로그인 상태를 기준으로 상담 배분(서비스설정 – 고급 설정 – 상담 배분 관리 – 배분대상의 범위 ‘로그인 상태이며, 상담 접수 가능한 모든 상담원’)을 적용하여 사용 중인 고객님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 서비스설정 – 계정&시스템 관리 – 서비스 이용내역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3. 웹채팅v2 고객 종료 기능 추가

웹채팅v2에서 통합채팅 버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X 버튼을 클릭하더라도 고객이 직접 상담을 종료할 수 없었는데요.

보다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이번 업데이트에서 통합채팅 버튼이 아닌 경우에도 고객이 직접 X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을 종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에 X 버튼을 누를 경우 상담창이 최소화되던 기능은 왼쪽에 아이콘(_)을 추가하여 대체한 점 참고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4. 폐쇄망(방화벽) 허용 IP/도메인 추가 (카카오 상담톡 서버 호스트 변경)

  • 해당 공지는 폐쇄망(방화벽) 및 카카오 상담톡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유저(고객)가 업로드하는 파일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면서, 업로드 파일을 메시지로 전달받을 때의 파일 URL이 2021년 01월 26일(화) 변경될 예정입니다.

✅ 폐쇄망(방화벽) 사용 시 추가 허용 필요한 IP, 도메인을 확인해 주세요!
1/26 (화) 카카오톡에서 서버 호스트 변경 작업 진행 시 폐쇄망(방화벽)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 IP와 도메인을 반드시 허용해 주셔야 고객이 전송한 이미지 및 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 IP
    110.76.142.63
  • 도메인
    talk.kakaocdn.net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해피톡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102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