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1년 4월 2주차 업데이트 안내 – 챗봇 입력 오류 메시지 개선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해피봇 마지막 대화 ‘입력 오류 메시지’ 개선

  • 기존
  • 변경

해피봇(해피톡 챗봇)에서 고객이 챗봇 진행 중인 특정 대화에서 버튼을 선택하지 않고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다른 대화의 버튼을 선택할 경우, ‘입력 오류 메시지’와 함께 다시 해당 대화가 전송되는데요.

기존에는 ‘대화 끝’이 설정된 마지막 대화에서는 ‘입력 오류 메시지’만 나오고 해당 대화와 핫키(바로 가기) 버튼이 나오지 않아 불편하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하여 마지막 대화에서도 ‘입력 오류 메시지’와 함께 해당 대화와 핫키 버튼이 나오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 예를 들어 위 이미지의 대화에서는 사용자가 [1. 기능 문의] 또는 [2. 오류 문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차례인데, 텍스트(‘안녕’)를 입력하여 ‘입력 오류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

✅ 마지막 대화는, [서비스설정] – 챗봇 – 챗봇 만들기의 각 시나리오별로 더 이상 다음 대화가 없는 경우 ‘대화 끝’이 설정된 대화를 의미합니다.
대화 끝은 실제로 고객 화면에서 노출되는 건 아니지만, 마지막 대화에는 반드시 설정해 주셔야 이상 없이 챗봇 이용이 가능해요. 이 점 주의하여 꼭 설정 부탁드립니다. 😉

✅ 입력 오류 메시지 내용과 함께 발송되는 핫키 버튼은 [서비스설정] – 챗봇 – 챗봇 만들기 – 시스템 메시지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한 적이 없다면 위 이미지의 기본 메시지와 핫키 버튼 중 ‘처음으로’, ‘이전으로’가 함께 발송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서비스설정 – 챗봇 – 챗봇 만들기
* 해당 기능은 Team 플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12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