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2021년 5월 3주차 업데이트 안내 – SQI 엑셀 다운로드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상담품질지표(SQI) 엑셀 다운로드

✅ ‘상담품질지표(SQI, Service Quality Index)’는 챗봇 혹은 상담사 연결로 시작되어 상담이 끝나는 시점까지의 고객 여정을 고려한 통계 지표입니다.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사에서 많이 활용하고 계시는데요.
이번에는 SQI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엑셀 파일은, ‘조회’ 버튼 우측에서 ‘Excel Export’ 버튼 클릭 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해당 지표를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품질지표(SQI)
💚 해당 기능은 Enterprise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 프로필봇 수집항목 (‘주소’) 추가 등 개선

지난 4월 3주차 업데이트에서는, 상담 시작 전에 고객에게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자동으로 고객 프로필에 저장하는 ‘프로필봇’을 오픈하였습니다.

고객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상담 진행이 가능해졌는데요.
아직 프로필봇이 낯선 고객님들은 이전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서비스설정] – [챗봇] – [프로필봇 설정]에서 적용해 보세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좀 더 다양한 정보 수집을 위하여 수집 정보 중 ‘주소’를 추가하였어요.
수집 정보에서 ‘주소’ 선택 후 적용하면, 고객이 프로필 입력에서 주소 검색 후 입력이 가능합니다.
✅ 수집한 ‘주소’ 정보는, [채팅] – [고객정보] – [기본 정보] – 주소에 자동 입력됩니다.
✅ (고객정보에 ‘주소’가 추가되어 프로필봇으로 입력된 정보가 아니더라도 상담사가 상담 중 주소를 임의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프로필봇에서 수집 받은 ‘전화번호’ 정보와 별도로 인증(SMS, 카카오싱크)을 받은 ‘휴대폰 번호’ 정보를 분리하여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전화 정보가 두 가지로 분리되면서 이름이 ID 오른쪽으로 이동하였어요.
✅ 본인 인증된 휴대폰 번호는 상담사가 임의로 수정할 수 없어요.
✅ ‘전화’는 프로필봇 외에 상담사가 직접 수정, 파라미터로 수집된 정보도 포함합니다.

💛 서비스설정 – 챗봇 – 프로필봇 설정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192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