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차 업데이트 안내 – 상담사 개인 인사말 등

안녕하세요😊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입니다.

고객사분들께 더욱 편리한 경험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이번 주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하였는데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1. 상담사 개인 인사말(자동 응답 메시지)

* 기존

* 변경

자신만의 인사말을 템플릿으로 발송하며 사용 중인 상담사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매번 상담 시작 시마다 인사용 템플릿을 클릭 후 발송하기에 매우 번거로웠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상담사별로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기능을 오픈하였어요. 고객이 나에게 상담이 배정되면, 우리 회사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상담 인사말 다음에 나만의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상담사별 개인 인사말은, 상담사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각 상담사 계정에서 오른쪽 상단의 ‘이름(아이디)’를 클릭하면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상담 개인 환경설정’에서 ‘자동 응답 메시지’를 활성화해 주세요.

✅ 신규 기능 추가 외에도 상담사 환경설정 메뉴의 전반적인 화면과 문구를 개선하였어요.

‘상시형’ 은 자동 응답 메시지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항상 발송되고,
‘기간 설정형‘ 은 설정한 기간에만 발송됩니다. 나만 응대하는 고객이 있을 때 휴가 등으로 상담이 어려운 기간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

자동 응답 메시지 사용 시, 위 예시 화면에서 순서대로 해피톡(웹채팅v2) – 카카오톡 채널 – 네이버톡톡 고객 화면입니다. 상담원 연결 후 실제 상담사에게 배정 시 ‘상담 인사말'(서비스설정 – 고급 설정 – 자동 메시지 관리) 다음에 나오게 됩니다. 상담사별 자동 응답 메시지 기능 설정 시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 자동 응답 메시지는 활성화한 상담사에게 상담 배정이 된 이후 무조건 발송됩니다. 이때 배정은 자동배정, 수동배정, 상담원 변경 모두 포함됩니다.

✅ 카카오톡 채널 사용 시, 자동 응답 메시지가 발송되면 상담사가 응대한 것과 동일하게 방과금(건당 100 원)이 발생합니다. (챗봇 사용 등으로 이미 당일 과금이 완료된 상담방에서 추가 과금되는 건 아닙니다. 😊)

✅ 상담사별 자동 응답 메시지 설정 여부는, 관리자 계정에서 서비스설정 – 계정&시스템 관리 – 서비스 이용내역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채팅 – 이름(아이디) – 환경설정(톱니바퀴) – 상담 개인 환경설정

* 채팅 – 이름(아이디) – 환경설정(톱니바퀴) – 상담 개인 환경설정
* 해당 기능은 모든 플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웹채팅v2 ‘사진추가’ 개선(이미지 단일 선택)

해피톡(웹채팅v2) 채널에서 고객이 상담 중 ‘사진추가’ 시 여러 이미지를 선택 후 전송하더라도, 하나의 이미지만 전송이 가능한데요.

기존에는 이미지 다중 선택이 가능하여 고객이 이미지 전송 시 이용에 혼란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객의 이해를 돕고자, 사진 추가할 때 다중 선택이 되지 않고, 하나의 이미지만 선택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2022년 6월 15일 지원 종료 예정 안내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2022년 6월 15일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지원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2029년까지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Edge IE 모드를 통한 지원은 제공됩니다.
현재도 IE 브라우저로 해피톡을 사용하는 고객님들은, 알림 기능과 챗봇 만들기 접속 등이 불가한데요.😢 이외에도 신규 서비스 및 개선 사항에서 모두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크롬 및 Edge,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 사용을 권장합니다. 🙋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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