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재택근무 고객상담 해결사 ‘해피톡’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 고객 응대를 위한 채팅 상담 솔루션 도입도 급증하는 추세다.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ARS 상담원 전화연결, 웹 채팅 등을 관리하는 통합고객상담솔루션 ‘해피톡’은 최근 솔루션 도입 문의에 대응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

해피톡은 9000곳 이상의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메신저 기반 상담 솔루션으로 기업의 고객 상담 관리에 최적화된 80여가지 이상의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주문정보나 상담이력 실시간 연동 등 다양한 기업 맞춤형 기술도 지원한다. 챗봇 연동으로 상담 업무의 자동화를 이뤄 운영 효율성도 크게 높였다.​

전화 상담 응대에 비해 채팅을 통한 상담은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응대량(CPD:Call per Day/Chat per day)이 최소 1.5~2배 이상 늘어나게 된다. 채팅을 통해 한 사람의 상담사가 여러 건의 문의를 동시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만큼 운영 효율이 높아지는 식이다. 여기에 솔루션 이용 시 해피톡 상담 템플릿, 상담자동완성 등 다양한 기능과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 고객과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기사 전문: 이윤정, “콜센터 재택근무 고객상담 해결사 ‘해피톡'”, <IT조선>, 2020/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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