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이면 대표번호 발급’ 전화 채팅 통합 ARS 상담콜, 서비스 개편

전화 채팅 통합 ARS 상담콜이 가입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모든 기능을 5일간 무료 사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6일 밝혔다.

상담콜은 ARS 대표번호에서 전화 및 채팅 등 다양한 상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ARS다.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 상담을 선도하는 해피톡의 신규 서비스로 전화와 채팅 상담 채널을 모두 활용하는 CS 트렌드를 반영했다. 위치나 영업시간 등 상담원 연결이 필요 없는 간단한 문의는 사전 설정된 ARS 시나리오로 바로 답변 가능하다. 시나리오로 설정된 ARS 문구는 실시간 수정할 수 있다.​

기존 ARS 대표번호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고가의 IVR 장비와 전용 전화기가 필요했던 전통적인 서비스와 달리, 상담콜은 월 3만 9천 원의 사용료로 대표번호 1개, 착신번호 연결 5건, ARS 시나리오 설정 3건을 기본 제공한다. 기존 대표번호와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입절차도 간편해졌다. 기존의 필수 서류 제출 및 대기 절차가 없어 5분 내 가입을 완료할 수 있다. 아이디와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ARS, 전화 상담 녹취, 카카오톡 채팅 상담 전환 등 상담콜의 모든 기능을 5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상담콜 관계자는 “채팅상담과 전화상담 채널을 통합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는 선두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올 상반기 중 고객의 발신정보에 따른 정보를 표시하는 고급 CTI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더욱 강력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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