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해피톡] 프로필봇 항목 커스텀 등 업데이트 소식💌

채팅상담솔루션 해피톡 업데이트
해피톡 업데이트 한눈에 보기🔍 

1. 프로필봇 항목을 커스텀할 수 있어요.
2. 상담관리에서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이전 상담 이력을 조회할 수 있어요.
3. 관리자가 계정 관리에서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어요.
4. 해피톡(웹채팅)에서 해피봇New 바로연결 버튼 색상을 변경했어요.
5. 채팅v2 메뉴 상담정보 영역에 메모 탭을 추가했어요.

프로필봇 항목을 커스텀할 수 있어요. 💬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건 문의하는 고객의 정보예요.

상담 시작 시 개인 정보 제공 동의와 함께 고객이 직접 입력한 정보를 해피톡 고객 정보에 저장하는 '프로필봇'을 활용하면 상담의 절반은 성공한 셈입니다. 😎

프로필봇에서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까지 다양한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지만, 우리 회사의 특성에 따라 다른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동안 많은 고객사에서 요청해 주셨던 내용을 반영하여 '이름' 항목의 명칭을 커스텀하고, '비고' 항목을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이제 사용 방법을 순서대로 안내해 드릴게요. 
프로필봇 설정을 위해 [챗봇] - [프로필봇] - 수집 정보로 이동합니다.

최대 7개의 고객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이름'과 '비고'는 항목의 명칭을 커스텀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B2B 고객 상담의 경우 '이름' 보다 '회사명'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름' 항목에 마우스 오버 시 연필 아이콘이 나온 다음 클릭하여 명칭을 '회사명'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비고' 항목을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추가로 수집해 보겠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원하는 정보의 명칭을 수정해 주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회사명과 함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추가로 수집해 볼게요.
설정 후 오른쪽 고객 화면 미리보기를 통해 '이름' 항목의 명칭이 고객 프로필 입력 화면에서 '회사명'으로 노출되는 것과, '비고' 항목을 '사업자등록번호' 명칭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항목의 명칭을 고객 프로필 입력 화면에서 '회사명'으로 변경하더라도[채팅] - [고객정보] - [기본정보]에서는 동일하게 '이름' 항목으로 확인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비고' 항목을 추가로 '사업자등록번호' 명칭으로 수집하더라도 상담사 화면에서는 '비고' 항목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 유의하여 사용 부탁드립니다.
프로필봇을 통해 추가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된 '비고' 항목은 [채팅] - 채팅 상담 목록[상담관리] - 각 Status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고,

☑️ 검색어는 정확히 일치해야 정상적으로 조회됩니다. 
예를 들어 '엠비아이솔루션'이 저장된 상담방 조회 시 '엠비아이'로만 검색하는 것이 아닌 '엠비아이솔루션' 그대로 검색해야 조회가 가능해요.
[상담관리] - [Reporting] - [상담 내역]에도 '비고' 항목이 추가되어 입력된 고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관리에서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조회 중인 고객의 이전 상담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관리자가 [상담관리] 메뉴에서 모니터링을 하다 보면, 특정 상담방 고객의 이전 상담 내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기존에는 고객 ID 등의 고객 정보를 '상담종료'에서 다시 검색해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전 상담 이력이 있는 고객인 경우, 상담방 조회 시 오른쪽 상단에서 '이전상담'을 클릭 후 스크롤을 올려 기존 대화 이력을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관리자가 [계정 관리]에서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수 있어요. 🔐
[설정] - [계정&시스템 관리] - [계정관리]에서 관리자가 '비밀번호 일괄 초기화'를 통해 사용 중인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를 일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관리자 포함 매니저, 상담사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가 일괄 변경되오니 이 점 유의해서 사용해 주세요. 😉

해피톡(웹채팅)에서 해피봇New 바로연결 버튼 색상을 변경했어요.
해피봇New 챗봇에서 '바로연결'은 블록 하단에 위치하는 타원형의 버튼으로,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처음으로', '이전으로'와 같은 형태입니다.

기존에는 해피톡(웹채팅)에서 해피봇New 바로연결 버튼의 색상이 [설정] - [기본 설정] - [기본 조건 설정] - [채팅 버튼 설정 v2] - [채팅창 설정] - [채팅창 디자인] - 배경 색상과 동일하게 적용되었는데요.

채팅창 배경 색상에 따라 버튼의 가시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이를 개선하여 바로연결 버튼의 색상을 통일하였습니다.

위 이미지를 기준으로,
- normal(일반) 상태에서는 '처음으로', '이전으로'와 같은 형태,
- hover(마우스의 포인터가 버튼을 가리키는) 상태에서는 '상담사 연결하기'와 같은 형태로 설정됩니다. 😊

채팅v2 메뉴 상담정보 영역에 '메모' 탭을 추가했어요. 📝
[채팅] - [채팅 v2] 메뉴 오른쪽 상단 상담정보 영역에 메모, 상담내용 검토, 상담사 변경 이력을 모두 조회할 수 있는 '메모'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메모' 탭에서는 '등록' 버튼을 통하여 해당 상담방의 메모를 추가로 남길 수도 있어요.
상담방 상단 영역에는 가장 최근 메모(또는 상담 내용 검토 요청 내용, 상담사 변경 이력)가 노출되고, 해당 영역에 마우스 오버 시 내용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 아이콘 클릭 시 오른쪽 상담정보 영역 내 '메모' 탭으로 이동하여 메모, 상담내용 검토, 상담사 변경 이력을 모두 조회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메모 건별로 마우스 오버 시 내용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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