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콜[상담콜] Multi Depth ARS 활용 사례 및 정식 오픈💚

클라우드 컨택센터 상담콜 업데이트
업무 자동화를 돕는 Multi Depth ARS 정식 오픈 ✨

Multi Depth ARS에서는 봇 빌더를 통해 2Depth 이상의 고객 맞춤형 ARS 시나리오를 구성할 수 있어 OBT(Open Beta Test)에 많은 고객사가 참여해 주셨는데요.

11/24(금), 우리 회사의 업무 자동화를 돕는 Multi Depth ARS 서비스를 정식 오픈합니다.

정식 오픈 시 추가되는 신규 기능과 유의사항,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ARS Flow Builder 사용이 처음인 분들을 위해 제작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준비했어요. 설정 과정과 제공되는 기능은 이전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시작 메시지'에서 '운영시간'과 '운영시간 외' 시나리오가 구분되어 있고, 여러 샘플 시나리오도 제공하고 있으니 우리 회사만의 맞춤형 ARS를 구성해 보세요💚

11/24(금), Multi Depth ARS 정식 오픈!
정식 오픈 시점 이후부터 [운영관리] - [ARS Flow Builder] - [환경 설정]에서 사용 시나리오가 'Multi Depth ARS'인 경우 유료 서비스로 전환됩니다.

유료 서비스 전환을 원하지 않을 경우 정식 오픈 전에 Single Depth ARS로 다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확정된 Multi Depth ARS의 요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도수는 0~60초로, 1분 이내의 통화도 1도수로 측정합니다.
  • 인바운드 ARS 인입부터 통화 종료 시점까지 포함됩니다. 상담사와 통화 시간도 포함됩니다.
  • 총 요금은 사용 구간별로 계산합니다.
    예 : 인바운드 총 6,000도수 기준 합계 80,000원 (500x20원 = 10,000원, 1500x16원 = 24,000원, 3,000x12원 = 36,000원, 1,000x10원 = 10,000원)
  • 기존번호 그대로 요금제 중 Lite 플랜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Single Depth ARS에서 Multi Depth ARS로 전환하는 경우, 기존 사용 방식에 따라 요금을 절약할 수도 있는데요.

Multi Depth ARS에서는 아래 사용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 ARS 시나리오 추가 사용료(Basic 플랜 기본료 39,000 원만 해당/기본 제공 3개 초과 시 하나당 월 5,000 원)
  • ARS 프리미엄 보이스 수정 사용료(프리미엄 보이스를 사용하는 모든 플랜 해당/기본 무료 제공 50회 초과 시 추가 100회 이용권 9,000 원)

정식 버전에서 개편되는 대시보드 화면 미리 확인하세요!
오늘의 상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화면이 개편됩니다.

시간대별 콜 유입 현황과 상담 연결 성공률,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구분한 데이터까지 보다 많은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개선했어요.
사용 목적에 맞도록 메뉴명과 위치도 일부 변경됩니다.
  • 메인 메뉴의 [대시보드] 명칭이 [상담관리]로 변경됩니다.
  • [일자별 상담콜] 메뉴가 기존 메인 메뉴 [통계]에서 [상담관리]로 이동합니다.

정식 버전에서 추가되는 신규 기능도 있어요 😉
조건 블록에서는 특정 날짜, 시간, 요일과 '고객입력' 블록의 변수 조건을 활용해서 다른 ARS를 구성할 수 있는데요.

조건이 여러 가지일 때, 정식 버전에서 추가되는 다중 조건 블록을 활용하면 한 블록 내에서 최대 5개까지 동시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담 배정 블록에서 상담사 연결 여부에 따른 결과를 상세하게 분리했어요.

고객이 연결 시도 중 전화를 종료한 통화실패(발신자 끊음)과 연결 가능한 상담사가 없는 통화실패(배정실패)를 구분해서 배정에 실패한 경우 다른 블록으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오직 Multi Depth ARS에서만 가능한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 2Depth 이상의 여러 단계 구성하기

단순한 Single Depth에서 벗어나 사용자에게 단계별 안내 멘트를 다르게 적용하여 상담 전에 기본적인 안내를 할 수 있어요.
두 번째. 메시지(카카오 알림톡/문자) 단계별로 사용하기

하나씩만 사용 가능했던 카카오 알림톡과 문자 메시지를 상황별로 구분해서 발송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채팅 상담 전용 알림톡 발송과 전화 상담 연결에 실패했을 경우에 사용할 알림톡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요일별/시간대별로 다른 ARS 구성하기

운영시간 내에서 시간대별로 다른 상담사가 근무하는 경우, 주간일정 관리 블록을 활용해서 서로 다른 착신번호 그룹을 연결할 수 있어요.
네 번째. 공휴일에 다른 ARS 멘트 구성하기

조건 또는 다중조건 블록을 활용해서 특정 날짜, 시간, 요일별로 서로 다른 ARS를 구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추석 연휴 멘트, 개천절 멘트, 평소 운영 외 시간 멘트를 사전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ARS 없이 바로 전화 연결 또는 메시지 보내기

연결을 오히려 단순화하고 싶을 때도 ARS Flow Builder를 사용하면 돼요. 
운영시간 내 시나리오 시작에 바로 상담배정이나 메시지 전송 블록을 연결하면 고객이 ARS를 듣고 번호를 선택하지 않아도 바로 전화 연결 또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관련 궁금하신 점은 상담콜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Copyright © 2023 CallRA. All rights reserved.

해피톡의 솔루션들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