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의 CPD와 고객 만족도,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해피톡

많은 보험사에서 해피톡 채팅상담솔루션과 챗봇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문의가 많은 보험사에서는 하루에 상담사가 처리할 수 있는 응대량, 즉 CPD(Call Per Day)가 중요한 업무 지표인데요. 한 명의 상담사가 동시에 여러 전화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상으로 CPD를 높이기는 어렵지요🤔

하지만! 해피톡 채팅상담과 챗봇을 이용한다면?

🟡 단순 문의에 자동 응대하는 챗봇으로 업무자동화 시작! 전화상담 부하가 줄어들고
🟢 여러 고객의 문의에 채팅상담으로 동시 답변해 CPD가 상승, 업무처리가 빨라지고
🔵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까지 높아집니다.

여기에 국제표준정보보호관리체계(ISME)까지 인증받아 보안도 걱정 없어요(ISO 27001, ISO 9001). 전문적인 고객 상담을 원하는 기업들이 해피톡을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해피톡 고객사 중에서도 해피톡을 정말 잘 활용하고 계신 흥국화재, 에이스손해보험, 오케이저축은행, 롯데손해보험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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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

🟡 보험 소개 페이지, 톡채널 프로필 명함 등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 챗봇과 채팅상담 링크를 배치해
🟢 고객이 궁금해할 보험 정보를 웹사이트 챗봇 및 카카오톡 챗봇으로 쉽게 안내하고
🔵 웹채팅과 카카오 상담톡으로 간편한 보험상담을 진행해 고객과 더 가까워졌어요🥰

고객 서비스 전반을 강화하는 데 힘쓰는 흥국화재는 고객과의 접점에 챗봇을 적극 활용했습니다.

흥국화재 챗봇 흥미봇 화면

홈페이지 내 보험 상품 소개 페이지에 ‘채팅상담’ 버튼을 배치, 더 많은 정보를 알고자 하는 고객의 보험 상담 허들을 낮추었고요.

흥국화재 x 카카오톡 챗봇,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화면

VIP 고객에게 전달되는 톡채널 프로필 명함에는 QR코드가 나와 있는데요. 이 QR코드를 인식하면 흥국화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카카오톡 채널)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채팅하기’를 누르면 해피톡으로 구현된 카카오톡 챗봇이 등장!

해피톡 챗봇 빌더와 카카오i 오픈빌더 연동으로 만들어진 캐러셀 형태의 예쁜 챗봇에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가 알차게 담겨 있어요. 기간계 연계로 정보 조회는 물론 결제까지 가능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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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손해보험

🟡 해피톡 웹채팅으로 웹, 모바일 다이렉트보험 가입 진행과
🟢 인터넷으로 보상 준비 접수 기본 안내를 돕고 있어요.
🔵 물론! 해피톡으로 카카오 상담톡도 가능해요😄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에이스손해보험은 해피톡 웹채팅과 카카오 상담톡으로 비대면 고객상담을 진행 중입니다.

에이스손해보험 1:1 채팅 보험상담 화면

홈페이지 오른쪽에 위치한 일대일 채팅상담 버튼을 누르면 새 창이 열립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상담사 연결이 진행되는데요, 실수로 채팅창을 닫더라도 걱정 없어요. 다시 채팅창을 열면 지난 상담 내역이 남아 있거든요😉

에이스손해보험 보험상담 카카오톡 상담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상담도 물론 가능해요. 문의가 잦은 건에 대해서는 채팅 화면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채팅으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상담사와 바로 일대일 상담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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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케이저축은행

🟡 2017년부터 저축은행 중 최초로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 회원가입 없이 PC, 모바일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챗봇과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
🔵 기간계 연동으로 SMS 고객인증까지 한 번에 가능해 상담이 편리해졌어요😉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는 오케이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해피톡을 통해 채팅상담 오키톡을 시작했습니다. 저축은행 중 최초의 채팅상담 시작 사례죠!🎉

오케이저축은행 오키톡, 보험사 챗봇 활용사례

홈페이지 내 챗봇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는 ‘오키톡’ 웹채팅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알아보거나 금리가 높은 예적금 상품 등 핵심 정보를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케이저축은행의 브랜드 컬러에 맞게 예쁘게 커스텀 된 디자인도 눈에 쏙 들어오죠😊

24시간 작동하는 챗봇은 물론 개인정보가 필요한 일대일 상담도 채팅으로 한 번에 가능합니다. 문자를 통한 고객 인증을 채팅 화면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 식별이 쉽거든요.

챗봇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한 다음,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다면 바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오키톡! 편리한 소통으로 고객경험을 끌어올리는 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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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

🟡 홈페이지 내 해피톡 웹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의 정보를 받고
🟢 해당 고객이 보험에 가입했을 경우 채팅을 진행한 상담사의 성과로 등록됩니다.
🔵 고객 DB는 해피톡에 저장되지 않으니 보안에도 문제 없어요🤗

수평적 구조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 롯데손해보험은 해피톡 웹채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고객 DB을 수집·관리 중입니다.

롯데손해보험 공식사이트 내 해피톡 웹채팅 화면

롯데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채팅으로 보험료확인’ 버튼을 누른 고객들은 롯데손보 상담사와 바로 채팅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의향이 있는 고객은 보험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채팅으로 전달하게 되는데요. 고객이 보험 가입을 완료하는 경우 해당 가입에 대한 실적은 처음 채팅상담을 진행한 상담사의 성과로 인정됩니다.

민감한 개인정보를 주고받는 경우에도 걱정 없어요. 해피톡 채팅상담의 내용은 해피톡 서버에 저장되지 않고 롯데손보에 안전하게 전달됩니다😊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은 철저한 보안과 고객 지향 챗봇을 갖춘 채팅상담솔루션입니다. 스타트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기업에서 이미 활용 중! 채팅상담과 챗봇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금 해피톡을 살펴보세요💙

해피톡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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