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전환 10초만에 이해하기
착신전환과 착신번호, 들어봤지만 혹시 헷갈리셨나요?
한 번 이해하면 정말 간단하고, 특히 고객 응대와 업무 효율성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함께 알아볼까요?
고객이 우리 회사 대표번호 1688-XXXX로 전화를 겁니다.
이 때, 고객 응대 담당자의 개인 번호인 010-0000-0000을 착신번호로 등록해두면, 대표번호로 걸려온 전화가 담당자의 휴대폰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담당자가 사무실 외부에 있더라도 응대가 가능하죠.
착신전환: A 번호(대표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B 번호(휴대폰 등)로 연결해주는 기능
착신번호: A 번호 대신 전화를 받는 B 번호
즉, 착신전환은 고객이 전화하는 과정은 변하지 않지만 기업의 전화 응대 방식을 유연하게 바꿔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착신전환이 필요한 이유
회사 대표번호를 사용하면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 신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번호를 관리하기 위해 별도의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인력을 고용하는 건 쉽지 않은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착신전환이 매우 유용합니다.
1️⃣ 1인 사업자 또는 소규모 사업장
개인 휴대폰 번호로 고객을 직접 응대하면 업무 시간 외에도 문의가 계속 들어와 피로하고 사생활 노출 위험이 있습니다.
이 때 대표번호를 이용하면 모든 고객 문의를 받으면서도 착신전환을 통해 외부에서도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요. 아울러 운영 시간 설정과 착신 여부 설정으로 개인 시간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응대 전담 인력이 없는 곳
시스템 구축이나 복잡한 장비 없이도 전화 응대를 효율화하고 싶다면?
착신전환 기능과 ARS 시나리오는 전화 관리와 고객 응대 품질을 동시에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상담콜로 고객 응대에 편의를 더하다
해피톡의 AI 콜센터 솔루션 상담콜은 전화 응대 효율화에 필수적인 착신전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나아가 기업의 고객 응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다양한 부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상담콜 주요 기능
착신번호 무제한 등록 가능
다수의 착신번호를 등록하고 그룹핑해 조직의 유연한 응대 가능
간편한 ARS(Single Depth)
10개의 버튼 옵션(0~9번)으로 간편하게 ARS 시나리오 설정
전문적인 ARS Flow Builder(Multi Depth)
전화 교환기 없이도 전문적인 ARS 시나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노코드 빌더 제공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기능
전화 문의를 알림톡을 이용해 카카오톡 챗봇 / 채팅상담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
고객 통화 데이터 관리
상담 통계, 녹취 파일 다운로드 제공으로 고객 응대 품질 관리
STT(Speech To Text)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제공해 녹취 확인 대비 효율성 70% 향상
AI 감정 분석 기능
상담에 대한 고객 감정을 제공해 이슈 사항 및 VoC 취합에 유리
상담콜로 시작하는 스마트 고객 응대
착신전환은 업무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 기업 운영의 전문성을 한꺼번에 높이는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AI ARS 상담콜은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을 넘어, 성공적인 고객 관계와 비즈니스를 구축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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