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번호란? 대표번호 준비물부터 신청 방법까지 한 번에 정리!

대표번호는 기업 이미지와 신뢰성을 높여주는 8자리 전화번호입니다. 대표번호 신청 방법과 필요 서류에 대해 알아보세요. 통신사 대리점 방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피톡's avatar
Feb 15, 2023
대표번호란? 대표번호 준비물부터 신청 방법까지 한 번에 정리!

대표번호란? 

대표번호는 기업, 기관, 체인점을 대표하는 번호입니다. 
1666-XXXX, 1668-XXXX, 1688-XXXX 같은 8자리 전화번호를 생각하면 된답니다. 


대표번호는 왜 필요한가요?

대표번호는 기업 또는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제품, 서비스 문의를 받는 고객 상담센터의 번호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대표번호가 꼭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간단히 예를 들어 볼까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문제가 생겨 브랜드에 전화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에요. 
이때 대표번호인 1668-XXXX이 아니라, 일반 번호인 02-XXX-XXXX라면...
고객 입장에서 '정말 여기로 전화하면 되는 걸까?'와 같은 의문이 생길 수 있어요. 

이렇게 대표번호는 고객에게 신뢰성을 줄 수 있는 기본 중의 기본!이에요.
또 8자리 대표번호를 사용하면 고객이 기억하기 쉬운 장점도 있답니다.

이렇게 대표번호는 기업 또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변하고 대중에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대표번호는 누가 신청하나요?

대표번호는 기업을 대표하는 번호이기 때문에, 보통 기업 대표자나 관리자가 신청합니다.
그러나 최근 소상공인이나 개인명의로도 많이 가입하는 추세에요. 


대표번호 신청 방법

1.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대표번호를 신청하려면 해당 통신사의 대리점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서와 필수 서류를 제출하면 대표번호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점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후, 대표번호 사용 계약서,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2. 인터넷을 통한 신청

대표번호 신청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에서 대표번호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필수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이 경우, 대리점 방문이 필요 없으므로 빠르고 간편하게 대표번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 발급 준비물 

1. 법인 등기부등본: 대표번호를 신청할 법인의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등기부등본은 인터넷 등기소나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인감증명서: 대표번호 신청 시 사용할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인감증명서는 법인의 대표자가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표번호를 신청하는 법인 대표자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4. 신청서: 대표번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는 한국전자인증(KECA)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대리인 위임장(선택사항): 대표번호 신청 시 대표자가 직접 신청하지 못할 경우, 대리인이 대표번호 신청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대표번호 무료 발급, 거기에... 

이 글에서 대표번호는 무엇인지, 준비물은 무엇인지, 신청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신규 사업자라 대표번호를 찾고 계시다면, '상담콜'로 한 번에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담콜은 컴팩트한 인공지능 콜센터 솔루션이에요.
월 평균 통화량 50-5000건 / 하루 평균 2-250건
고객 문의에 응대하는 중소규모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 대표번호 무료 제공
📞 카카오톡 알림톡 월 300건 무료 제공 (전화 문의를 카카오톡 채팅상담으로 전환)
📞 AI ARS 시나리오 3건 무료 제공 
📞 상담 통계, 녹취 파일 다운로드 제공 
📞 STT(Speech To Text : 통화 내용을 문장으로) 대시보드 제공
📞 AI 감정 분석 기능

이 모든 기능을 구축없이 월 39,000원에 즉시 도입할 수 있답니다
상담콜을 이용해 부담없이 고객 상담 하세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해피톡 CX 인사이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