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T 기능이란?
💁 STT 기능이란?
Siri야~ 받아적어줘~~ 라고 말한 후
이렇게 제가 말한 내용을 아이폰 메모장에 텍스트로 받아 적어봤어요.
'오늘은 힘들어 고기 먹으러 가자' 라고 말하자 메모장에 받아 적히네요.
이 기능을 바로 ‘STT 기능’이라고 해요.
Speech(음성)을 Text(글자)로 바꿔주는 기능으로 우리 실생활에서 아주 많이 찾아볼 수 있답니다.
(네이버 클로바 노트 홈페이지 사례)
강의, 미팅 내용 녹화를 받아주는 네이버 클로바 노트부터
영상에 있는 음성을 자막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들까지
누구나 한 번쯤 '아 쓰기 귀찮은데 언제 다 써!' 라고 느낀 영역이라면 모두 활용되고 있어요.
☎ STT 기능이 많이 사용되는 고객센터
이런 STT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 중 하나는
바로 고. 객. 센. 터. 입니다.
전화를 하다 중요한 내용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잠시만요 메모 좀 하겠습니다'
라고 하신 적 다들 있으실 거예요.
만일 하루에 수백통씩 전화가 밀려드는 고객센터라면?
고객의 요청을 놓치지 않기 위해 메모를 정말 많이 하게 되겠죠.
그런데 이 고객센터에 STT 기능을 도입한다면?
상담사에게 메모 부담은 🚫 !
상담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답니다.
📏 98% 정확도의 상담콜 STT
그런데 도입한 STT 기능이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다면...?
업무에 도움이 되지 않겠죠?
그래서 STT 도입을 고려하실 땐 정확도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Compact AICC 상담콜은 네이버 클로바 AI 엔진을 사용해요.
한국어 기준 98% 이상의 정확도로 음성을 텍스트로 바꾼답니다.
정확한 STT 기능의 상담콜 도입으로
고객 문의/상담 업무도 놓치지 않고,
메모에 대한 부담도 덜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