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블룸에이아이'로 사명 변경...AX 혁신 본격화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블룸에이아이’로 새롭게 출범합니다. AI 전환(AX)을 통해 상담 자동화에 최적화된 AI 고객상담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해피톡's avatar
Jun 23, 2025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블룸에이아이'로 사명 변경...AX 혁신 본격화
  • AX 전환 의지 담아 리브랜딩…고객상담 혁신 위한 AI 솔루션 기업으로

  • 조화, 연결, 성장 등 브랜드 철학 시각화한 새 기업 이미지도 공개

  • "고객 서비스 전문성과 기술 바탕으로 독자적인 AI 상담 서비스 출시할 것"

AI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대표 김범수)은 법인 합병을 완료하고, 인공지능 전환(AX) 의지를 담아 사명을 ‘블룸에이아이(Blumn AI)’로 변경한다고 23일 밝혔다.

새 사명 ‘블룸에이아이(Blumn AI)’는 ‘피어나다’는 뜻의 블룸(Blumn, Bloom의 변형)과 인공지능(AI, 에이아이)을 결합한 이름이다. 고객상담 혁신을 위한 AI 기술이 피어나 고객과 연결되고 성장해간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감성지능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AI가 고객 여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한다.

블룸에이아이 기업이미지
블룸에이아이 CI

새로운 기업 이미지(CI) 역시 꽃이 피어나는 형상을 곡선 구조로 시각화해 ‘블룸에이아이’의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끊김 없는 유선형 구조의 심볼은 회사가 지향하는 ‘조화’와 ‘연결’, 지속적인 ‘성장’을 상징하면서도 ‘Blumn AI’ 로고 이니셜인 ‘B’의 형태를 은유적으로 담아냈다. 사람과 기술의 공존을 응축해 시각적으로 상징화한 심볼은 블룸에이아이의 정체성을 강력하게 인식시키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박진영 블룸에이아이 최고매출책임자(CRO)는 “블룸에이아이로의 리브랜딩은 인공지능 전환(AX)을 핵심 전략으로 내세운 통합 브랜드의 탄생을 알리는 행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물음표에 공감하는 고객 중심 AI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블룸에이아이는 다양한 산업군에 커뮤니케이션 전문 SaaS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 비즈메시지 부문 ’카카오 알림톡’과 ‘카카오 친구톡’ ▲고객상담 부문 ‘해피톡’과 ‘AI ARS 상담콜’ ▲ CRM 마케팅 부문 ‘헤이데어’와 ‘해피싱크’ 등이 있다.

특히 채팅-챗봇 서비스인 ‘해피톡’과 ‘AI ARS 상담콜’에는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및 콜봇(Callbot), 멀티모달 AI 기술을 적용해 고도화하고 있으며,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AX 혁신을 제안하고 있다. 더불어 SaaS 모델을 기반으로 기업 고객의 인프라와 보안 수준에 맞는 구축형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이다. 

김범수 블룸에이아이 대표는 “블룸에이아이는 AI 기술 기반의 솔루션 기업으로서, 복잡한 고객 서비스 업무 전반을 AI로 자동화하고 최적화하는데 집중하고자 한다”면서 “오랜 시간 기업과 고객간의 원활한 소통만을 연구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블룸에이아이만의 AI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해피톡 CX 인사이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