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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전화를 받으면 되지,
채팅이나 챗봇은 왜 필요한가요?
예상치 못하게 상품이 대박 난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매출 급상승은 축하할 일이지만, 갑작스레 폭주하는 문의 전화로 콜센터 CS 응대는 어려워질 겁니다.
“1시간 내내 기다렸는데 왜 전화 연결이 안 되나요?😫”
“ 제품 문제가 있으면 빨리 처리해 줘야지, 이렇게 응대가 안 되면 어떡하나요?😡”
평소에는 한두 명 적은 인원으로도 상담이 충분했지만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밀리는 고객들로 점점 전화 상담이 어려워지고, 지친 고객은 다른 상품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닿지 않는 연락에 고객의 불만 건은 악성 CS로 악화될 수도 있고요. 무엇보다 전화는 한 번에 한 명씩밖에 처리할 수 없습니다. 콜센터의 CS 담당자를 늘리지 않는 한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데요. 하지만! 문의전화를 카카오톡 상담으로 전환한다면 문제가 시원하게 해결됩니다.
카톡 상담은 고객의 문의를 모두 접수한 후,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카톡으로 말을 걸어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CS가 늘어난 상황이라도 유선 상담 인원을 늘릴 필요 없이 여러 사람이 업무를 나눠 순차적으로 답변할 수 있고요. 이렇게 동시 고객 응대 효과가 탁월한 카톡 상담을 전화에 결합시킨 것이 바로 상담콜입니다.
도입 절차도 번거롭지 않습니다. 어떤 회사의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 채팅 상담 솔루션을 사용 중이더라도 상담콜 대표번호를 활용하실 수 있거든요! 상담콜을 활용하면 ARS 메뉴에서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화랑 채팅을 연결한다고요?
어떻게요?
상담콜은 우리 회사 대표번호로 문의전화를 한 고객이
⇒ ARS 안내 메시지를 듣고
⇒ ‘카카오톡 채팅 상담’에 해당하는 번호를 누르면
⇒ 전화를 건 고객에게 바로! 카카오 알림톡을 보내서
⇒ 기업이 운영하는 카카오톡 톡채널(플러스친구)과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문의전화를 건 휴대폰으로 전달된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를 눌러서 기업과 카톡 채팅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그림으로 보여드릴게요.
별로 어렵지 않죠? 😉
그럼 이제 한 단계 더 나가서 챗봇을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고객 응대 효율을 훨씬! 더 강력하게 증가시키는 방법이니 채널 고정! 부탁드립니다!
🤔 전화를 챗봇으로 연결한다고요?
챗봇이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그런 건가…?
챗봇이 “안녕하세요 고객님~” 하고 전화를 대신 받아줄 순 (아직) 없지만!
카카오톡으로 채팅 상담을 하는 경우, 상담사를 연결하기 전에 챗봇이 먼저 고객을 응대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피톡 대표번호(1666-5263)으로 전화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회사 위치, 영업시간 등등 자주 묻는 질문이라면 챗봇의 답변만으로 고객 응대를 끝낼 수 있습니다.
챗봇 답변만으로 부족한 경우 고객이 상담사 연결을 선택하면 상담사와 직접 채팅상담을 할 수도 있어요. 물론 챗봇 응대만 하거나 챗봇+상담사 응대를 하는 등 고객사에서 편하신 대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오호, 편리한 기능이네요.
그런데 고객이 채팅 상담을 좋아할까요?
홈페이지에 상담 채널로 전화번호와 채팅 버튼이 나란히 있으면
60% 이상의 고객이 채팅 버튼을 먼저 누른대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챗봇 도입 이후 전체의 70% 넘는 질문을 챗봇이 처리하고 나머지만 상담사가 채팅 상담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효율이 엄청나죠? 고객이 궁금한 것을 미리 파악해서 챗봇을 잘 만들어 두면 고객 만족도와 CS 업무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고객 상담에
카카오톡 채팅, 챗봇을 연결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죠?
저희는 늘 하는 일이라 간단하지만, 이번 글로 상담콜을 처음 알게 되신 분께는 복잡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채팅도 어려운데 챗봇은 안드로메다 너머 이야기 같을 수도…✨
저희가 좀 더 쉽고 자세하게 단계별로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톡채널 만들기
가장 먼저 카카오 톡채널(플러스친구) 계정을 만드셔야 해요.
신청 후 카카오의 승인 절차가 필요해서 며칠 걸릴 수 있으니 미리미리 신청하시고요.
상담콜 서비스 가입
카카오톡 톡채널 가입 승인이 떨어지면 상담콜 서비스에 가입해주세요.
상담콜 서비스 가입 과정에서 앞서 개설한 카카오톡 톡채널(플러스친구) 주소를 넣으면 준비는 거의 끝입니다.
채팅 연결 설정
상담콜 서비스 가입을 완료한 후 로그인하시면 ARS 시나리오 관리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ARS 메뉴, 번호를 눌렀을 때 어떤 타입으로 연결할 것인지 정할 수 있어요.
상담콜에서는 ARS 시나리오를 설정한다고 표현하는데요, 아래 그림은 0번을 누르면 톡연결(카카오톡 채팅 상담)이 되는 시나리오입니다.
우리 회사에서 필요한 설정을 완료하고 저장만 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챗봇을 설정하려면
챗봇은 카카오톡의 기능이라 카카오톡 톡채널(플러스친구)에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직접 진행하기 조금 어려우시다면, 상담콜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채팅 버튼을 눌러 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혹시 필요하시면 유료로 챗봇 및 시나리오를 설정해드릴 수 있으니 상담 과정에서 문의해주세요. 설명을 이해하기 어려우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상담콜 홈페이지에서 채팅 상담을 요청해 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