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비엠시(DK BMC)가 엠비아이솔루션과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패키지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케이비엠시(DK BMC) 배창욱 대표와 엠비아이솔루션 김범수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디케이비엠시(DK BMC) 서울 강남구 본사 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본 MOU를 통해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와 채팅, CTI 솔루션 기능을 결합한 All-in-One 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All-in-One 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는 고객 초기 접근 단계부터 상담 이후의 프로세스 등 고객 상담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과정에서의 통합, 실시간 연결 지원, 세일즈/마케팅까지 연결된 통합 플랫폼 형태의 업무 지원이 가능하게 되며,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사는 차세대 AICC(AI 컨택센터) 구축이 용이해진다.
디케이비엠시(DK BMC)는 세일즈포스닷컴에서 제공하는 고객 관계 관리(CRM) SaaS 솔루션 세일즈포스의 공식 파트너사로서 국내외 다양한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엠비아이솔루션은 2016년 채팅상담 SaaS 솔루션인 ‘해피톡’을 개발했다. 실시간 채팅상담 솔루션인 해피톡과 함께 자체 챗봇 빌더 시스템인 해피봇, 개발없는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고객경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케이비엠시(DK BMC) 배창욱 대표는 “글로벌 리딩 세일즈포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국내 리딩 채팅 상담 솔루션인 해피톡의 결합 모델을 통해 고객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이번 협업을 통해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엠비아이솔루션 김범수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응대를 위한 채팅 뿐 아니라 해피톡 AI 챗봇과 세일즈포스 CRM 데이터를 연동해 초개인화된 고객 응대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양사의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케이비엠시(DK BMC)는 5월 23일 개최되는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Salesforce Live Korea:2023) 행사에 맞추어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올인원 패키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디케이비엠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http://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