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4일] 채팅상담 솔루션 해피톡 SaaS를 운영하는 엠비아이솔루션이 고객에게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세지로 상담 답변 알림을 보내는 ‘알림톡 기능’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엠비아이솔루션 관계자는 “상담 중 고객이 채팅방을 나가면 상담원의 답변 유무를 확인하기 어렵다. 이번 알림톡 기능은 이로 인한 고객의 부정적 경험을 줄이고자 고객사들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이다.”며 “지난 6년 간 서비스를 고도화해 온 해피톡의 노하우를 반영해 고객 편의와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함께 고려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알림톡 기능은 고객이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세지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상담이 진행되었던 채팅창 링크를 첨부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고객은 상담창에 다시 접속하는 번거로움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상담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업무를 하는 상담원의 편의 역시 놓치지 않았다. 고객이 일정 시간 상담 답변을 읽지 않을 시 자동으로 알림 메세지를 발송하게 설정할 수 있어, 상담원이 일일이 메세지를 발송해야 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엠비아이솔루션은 2016년 설립된 1세대 SaaS 기업으로 대표 브랜드인 ‘해피톡’을 중심으로 고객 경험 고도화를 위한 CS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클로바로부터 투자를 받아 솔루션, 인프라 고도화 등에서 네이버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AI 엔진을 탑재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문 고객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최상위권 기업들이 주요 고객사이며, 국내외 약 2만 5천 개의 고객사가 해피톡을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