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AWS 유니콘데이에서 생성형 AI 기반 CX 혁신 전략 공개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이 오는 18일 열리는 'AWS 유니콘데이 2025'에 참석해 ‘Switch-on AI로 혁신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AI 음성봇 등 최신 AI 기술 적용 사례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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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 04, 2025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AWS 유니콘데이에서 생성형 AI 기반 CX 혁신 전략 공개
  • 18일 열리는 ‘AWS 유니콘데이 2025’ 참가…최신 AI 기술 적용 사례 공개

  • 안정적인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규모 메시지 처리하고 AI 성능 최적화

B2B AI 고객상담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대표 김범수)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이달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AWS 유니콘데이(Unicorn Day) 2025’에서 생성형 AI를 기반의 새로운 CX 혁신 전략을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AWS 스타트업 부문에서 주최하는 ‘AWS 유니콘데이 2025’는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룬 국내 스타트업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또한 투자자 및 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약 3,000여개 기업과 투자사들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Switch-on AI로 혁신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주요 AI 기업 및 아마존의 파운데이션 모델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활용한 인공지능(AI) 음성봇 ‘상담콜 AI 보이스봇’ 등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최신 AI 기술 적용 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AWS 클라우드상에서 대규모 메시지 발송 처리 및 고객 데이터 분석을 진행해왔다. 카카오 공식 딜러사로서 ‘루나소프트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마존 MSK(Amazon Managed Streaming for Apache Kafk)를 활용하고 있으며, 매달 억단위의 비즈메시지를 안정적이고 빠르게 발송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솔루션인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를 사용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CRM 마케팅 서비스 성능을 최적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 베드록’을 적극 활용해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적합한 높은 보안 수준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구축해가고 있다.

박진영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 의장은 “회사는 사업 초기부터 AWS 클라우드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해왔다. AWS의 우수한 데이터 보안과 안정적인 기술 지원이 바탕에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전했다. 이어 박진영 의장은 “이번 ‘AWS 유니콘데이’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기반 CX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루나소프트-엠비아이솔루션은 생성형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부터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CX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나아가 2025년을 AI 엔진 상용화 원년으로 삼고 자사 서비스 전반에 자체 개발 AI 엔진을 적용할 방침이다. 비즈메시지 솔루션 ‘루나 알림톡’과 ‘카카오 친구톡 캠페인’, 고객상담 솔루션 ‘해피톡’과  ‘AI ARS 상담콜’, CRM 마케팅 솔루션 ‘헤이데어’ 등을 고도화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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