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뛰뛰빵빵, 해피톡이 함께합니다! - 한국철도, 티머니, 서울교통공사의 고객경험을 위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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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 10, 2021
대한민국 뛰뛰빵빵, 해피톡이 함께합니다! - 한국철도, 티머니, 서울교통공사의 고객경험을 위한 선택

챗봇과 채팅상담으로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해피톡! 스타트업은 물론 건설사, 보험사, 글로벌 제약회사 등 고객을 잘 아는 다양한 기업에서 선택하고 계십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해보았을 대중교통 앱에서도 해피톡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한국철도공사의 코레일톡, 티머니의 티머니페이, 서울교통공사의 T Locker 앱 속 해피톡을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KORAIL 한국철도공사

🟡 코레일톡 앱에서 청각장애인 전용 해피톡 채팅상담 서비스 제공 중!
🟢 수어통역센터에 영상통화로 문의 전달을 요청하는 대신
🔵 채팅으로 직접 빠르고 편리한 상담이 가능해졌어요.

한국철도는 이달 21일부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레츠코레일 회원가입 시 장애정보를 등록하거나, 이미 회원이라면 개인정보를 수정해 채팅상담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코레일톡 해피톡 예시

이전까지는 청각장애인이 코레일톡 철도 이용 문의를 하려면 수어통역센터에 영상전화를 걸어 수어통역사가 철도고객센터로 문의를 전달해야 했는데요.

이제 코레일톡에 로그인해 고객센터 메뉴의 채팅상담을 누르면 해피톡으로 상담사와 연결되어 빠르게 채팅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분들이 코레일톡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티머니

🟡 티머니페이 앱의 톡상담 버튼을 누르면 해피톡 채팅상담으로 연결! 
🟢 앱을 사용하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카카오톡으로 상담사에게 물어볼 수 있고

🔵 휴대폰을 잃어버린 고객도 상담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휴대폰에서 다양한 결제수단을 등록해 활용할 수 있는 티머니페이 앱, 최하단의 ‘톡상담’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상담이 시작됩니다. 전화통화가 어려운 대중교통 이용 상황에서 카카오톡 상담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티머니-해피톡 예시

해피톡은 모바일 앱에서도 웹채팅과 카카오톡 채팅을 통한 고객상담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우리 회사에 맞는 형태를 골라 설치하실 수 있는데요, 티머니페이 앱에서는 카카오톡 채팅상담을 활용 중입니다.

카카오톡 채팅상담은 고객이 앱을 사용하다 궁금한 점을 캡쳐해 물어보거나 상담사의 안내를 직접 따라 할 수 있어 고객경험에 긍정적입니다. 휴대폰을 잃어버리는😥 등의 불상사가 있더라도 PC카톡을 활용하거나 주위 다른 휴대폰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해요.

🚇서울교통공사

🟡 T Locker 앱 메뉴에서 온라인 문의를 선택하면 1:1 상담창이 열려요! 
🟢 상담사 연결은 기본, 자주 묻는 질문은 챗봇에서 바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 우리말은 물론 영어로도 챗봇이 준비되어 있어요.

지난 4월 20일 한국교통공사에서 출시한 T Locker 앱은 지하철 무인 물품보관함을 미리 예약하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T Locker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홈페이지와 앱 내 온라인 문의로 챗봇이나 상담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요.

서울교통공사 해피톡 예시

채팅상담을 시작하면 이렇게 첫 화면에서 우리말과 영어로 작성된 챗봇 시나리오 선택지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별도의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고객이 자연스럽게 편한 언어를 선택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어요! 

무인 물품보관함처럼 실물 제품을 서비스할 땐 콜상담을 통한 고객응대만으로는 문제 파악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해피톡 채팅상담은 사진 전송도 가능해서 좀 더 쉽고 빠르게 고객과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잘 아는 기업들의 선택, 해피톡의 챗봇과 채팅상담으로 고객경험 개선과 업무자동화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해피톡 홈페이지로 문의 전해주시거나 해피톡 비즈니스팀에 연락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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