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해주세요]
AI 어시스턴트의 ‘상담 요약’ 기능은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어 정식 출시 전까지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어요.
매월 1일 오전 4시, 3백만 토큰이 자동 충전되며, 요약 1건 완료 시 실제 사용된 토큰 수만큼 차감됩니다. 남은 토큰은 이월되지 않아요.
하루에도 수십, 수백 건씩 쏟아지는 고객 문의, 응대만 해도 하루가 훌쩍 가버리죠.
응대 뿐인가요. 지난 상담 내용 정리하고, 인계 메모 쓰고, 보고서까지 작성하려면 더 많은 시간과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긴 상담 내역을 다시 훑으며 요점만 파악하는 건 번거롭기도 하고요.
이처럼 더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방법으로 고민 중인 CX 담당자들을 위해 든든한 업무 파트너를 소개해드릴게요. ‘해피톡 AI 어시스턴트’입니다.
해피톡 AI 어시스턴트는 상담사들이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을 하는데요.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상담사와 관리자들에게 가장 유용할 기능, ‘AI 상담 요약’을 먼저 공개합니다. AI 어시스턴트가 고객과 나눈 대화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요약합니다.
고객의 문제, 상담사의 응답, 고객의 감정 흐름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드릴게요.
고객 관리를 위한 이슈 추적이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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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해주세요]
AI 어시스턴트의 ‘상담 요약’ 기능은 오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어 정식 출시 전까지 무료로 사용해보실 수 있어요.
매월 1일 오전 4시, 3백만 토큰이 자동 충전되며, 요약 1건 완료 시 실제 사용된 토큰 수만큼 차감됩니다. 남은 토큰은 이월되지 않아요.
‘AI 상담 요약’은 채팅 상담을 진행하는 도중, 또는 종료 후 해당 상담 내용을 해피톡 AI 어시스턴트가 실시간으로 요약하고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상담 요약 내용에는 1) 고객 문의 내용 2) 상담사의 응답 및 조치 3) 고객 감정 분석이 포함되는데요. 핵심 중의 핵심, 요약을 아우르는 상담 제목도 AI가 생성해주죠.
참고로, 요약 생성 과정에서 활용되는 대화 데이터는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마스킹 처리된 상태로 AI에 전달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데이터는 보호하면서도, 상담 핵심만 정확히 정리해드려요.
그럼 지금부터 기본적인 UI를 살펴볼까요?
상담 창 오른쪽에 ‘AI 어시스턴트’가 추가됐어요. 이 영역에서 AI 상담 요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상담 요약하기’와 ‘오늘 상담 요약하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AI 어시스턴트가 요약을 생성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습니다.
전체 상담 요약 : 채팅방에서 이뤄진 상담의 시작부터 현재 진행 중인 대화 전체를 요약합니다. 제목, Bullet point 형태의 줄글로 항목별로 요약해 보여드려요.
요약을 요청하면 토큰이 소진되며, 요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오늘 상담 요약 : 당일 기준 오전 4시부터 현재 진행 중인 대화를 요약합니다. ‘일자별 상담 요약’ 카드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의 문의가 무엇인지 요약하고, 상담사가 어떤 응답을 했는지 보여줍니다.
요약을 요청하면 토큰이 소진되며, 요청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상담 후처리도 어시스턴트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AI 진행중인 상담을 종료하게 되면 ‘상담 종료 팝업’이 뜨고, 해당 채팅방의 전체 대화 내역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팝업 창에서 ‘전체 대화 AI 요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AI가 자동으로 상담을 분류하고, 상담방 태그도 추천합니다. 창 하단에서 상담 요약이 만들어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상담 분류 : AI가 분석한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AI가 추천한 분류를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고, [설정 > 상담분류 관리]에서 직접 수정도 가능해요.
상담방 태그 : AI가 추천한 태그는 자동 적용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태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AI가 만든 태그는 [설정 > 고급설정 > 태그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직접 태그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상담 중이나 상담 종료 시점에서 바로 요약을 진행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이미 종료된 상담방의 대화 내역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종료된 상담방 내 [상담방 정보] 탭을 클릭해보세요. AI 어시스턴트가 종료된 상담 내용을 분석해 요약을 제공합니다. (상담 종료 처리 시 요약을 진행했다면 해당 영역에 상담 요약 내용이 남게 됩니다.)
상담 요약 수정 : 종료된 상담방에서 AI가 생성한 요약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필 아이콘을 눌러 더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거나 삭제해보세요.
더 정확한 상담 요약 결과를 위해 프롬프트를 설정할 수 있어요.
커머스, 보험영업, 배달업 등 실제 비즈니스 환경을 반영한 업종을 입력하고 지시사항을 입력해보세요. 어떤 업종에서 진행되는 상담인지 AI가 알고 있다면 내용을 더 정확히 이해하고 요약할 수 있겠죠?
상담 샘플 데이터를 넣어 요약 결과를 테스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담 요약은 단순히 내용을 정리해주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상담 이후 필요한 여러 업무를 훨씬 빠르게,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해주죠.
📝 인계 메모 작성이 간편해집니다
상담 요약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는 것만으로도 주요 이슈가 정리됩니다. 교대 근무나 상담 이관 시에도 일관된 응대를 이어갈 수 있어요.
📑 보고서 작성 시간이 줄어듭니다
이슈별 대응 요약, 고객 반응 정리 등 반복 작업의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고서 품질도 더 정돈된 형태로 개선됩니다.
🏷️ 반복 문의 유형 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된 데이터를 모아보면 자주 발생하는 이슈를 파악하고, 대응 스크립트나 FAQ 개선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 고객 감정 흐름까지 놓치지 않습니다
일자별 요약을 잘 활용하면 여러차례 상담을 진행한 고객의 감정 변화와 대응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CS 응대 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객 한 명 한 명의 이야기에 집중해야 하는 CX 업무, 아직도 상담 내용을 일일이 정리하느라 시간을 쓰고 계신가요?
‘AI 상담 요약’은 상담 데이터를 AI 어시스턴트가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핵심만 뽑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인계 메모 작성, 상담 이력 분석, 반복 이슈 관리까지 이제는 요약 하나로 훨씬 수월해질 거예요.
더 간결하고 체계적인 상담 관리, 지금 바로 해피톡 AI 어시스턴트와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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