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 상담콜, 이제 통합관리 하세요
채팅 x 전화, 이제 통합관리 하세요
채팅, 챗봇 상담 관리와 전화상담 관리를 따로 해서 번거로우셨나요?
채팅상담·챗봇 솔루션 해피톡과 전화상담 솔루션 AI ARS 상담콜이 한 곳에 모였어요!
별도로 확인해야 했던 고객 정보와 상담 이력을 하나의 창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두 서비스를 연동하고 기능을 업데이트 했어요.
더 쉽고 효율적인 상담 관리를 위해 진행한 해피톡과 상담콜의 만남, 어떻게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게요. 🤓
💡
해피톡 x 상담콜 미리보기 ▶ (1) 핵심 업데이트: 어떻게 달라졌나요? ✔️ 탭 클릭으로 해피톡 - 상담콜 화면 전환이 가능해졌어요 ✔️ 상담 인입 푸시 알림 기능을 제공해요 ✔️ 해피톡 - 상담콜 통합 고객리스트를 제공해요 ▶ (2) 해피톡-상담콜 통합 서비스 이용하기: 연동하는 법
1. 해피톡 x 상담콜 핵심 업데이트
탭 클릭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해피톡↔️상담콜
“채팅상담 고객 정보와 상담 내역, 전화상담의 고객 정보와 상담 내역을 한번에 확인하고 싶은데 어떡하죠?”
지금까지는 해피톡과 상담콜에서 진행된 상담 내역과 고객 정보를 함께 확인하려면 각 서비스 화면에 따로 접속해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서비스간 상담 이력 연동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채팅상담 중인 A 고객이 한차례 전화상담을 했던 적이 있어도 상담콜 서비스 화면에 다시 접속해 히스토리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하나의 화면에서 동일한 고객의 채팅과 전화 상담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어요. 해피톡에서 상담콜로, 상담콜에서 해피톡으로 전환이 가능한 [탭]을 제공해 각 서비스에 따로 접속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면 전환을 위한 탭은 상담창 좌측 최상단과, 상담 정보 영역 내 [고객정보] [상담이력] [메모] 항목에, [상세 고객정보] 페이지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화상담] [채팅상담] 탭을 클릭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탭은 해피톡-상담콜 서비스 연동과 고객정보 연동이 완료되었을 때 노출돼요. 자세한 연동 방법은 핵심 업데이트 소개 후 바로 알려드릴게요!)
해피톡 서비스화면에서 노출되는 탭
상담콜 서비스화면에서 노출되는 탭
상세 고객정보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탭
빠른 상담을 돕는 푸시알림 기능 추가 🔔
고객 문의가 들어온 사실을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푸시알림] 기능도 추가됐어요!
상담 중은 물론 상담창을 잠시 최소화 했을 때도 고객이 인입된 것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푸시알림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알림을 표시해주는데요.
상담방이 배정되거나 고객 발화가 있을 때, 전화를 수신했을 때 발송됩니다.
푸시알림 발생 시점
해피톡 : 고객 문의 인입, 상담 중 고객 발화
상담콜 : 내콜(전화 수신), 부재중 알림, 콜백 알림
한눈에 확인하는 해피톡-상담콜 통합 고객 리스트 👀
상담을 한 곳에서 한다면 고객 리스트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야겠죠?
해피톡 고객정보와 상담콜 고객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고객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고객 리스트를 클릭하면 고객별로 [고객프로필]과 [전체 상담이력] [상담메모] [상담태그] 등 상세한 상담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해피톡 서비스 화면에서 노출되는 통합 고객 리스트
상담콜 서비스화면에서 노출되는 통합 고객 리스트
통합 고객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세정보 예시
2. 해피톡 x 상담콜 서비스, 고객정보 연동하기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통합 서비스 업데이트 사항들은 해피톡과 상담콜 연동을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되냐고요? 정말 간단하니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1. 서비스 연동하기
해피톡과 상담콜 내 [설정 → 서비스 연동 관리] 에 들어가면 상담 채널을 연동할 수 있는 화면이 떠요. 각각의 서비스 채널의 [연동하기]를 눌러주세요.
2. 상담사 계정 연동하기
서비스 연동만 진행할 경우, 관리자만 모든 통합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요.
상담사도 통합 서비스 이용을 원한다면 ‘상담사 계정 연동’을 완료해주세요.
상담콜에 접속해 [운영관리 → 착신번호/계정관리 → 계정관리]로 들어가주세요.
등록된 상담사 계정 정보에서 원하는 상담사를 선택하고 [해피톡 계정 연동]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계정 연동이 완료되면 [통합 고객] 항목이 [사용]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3. 고객정보 연결하기
해피톡과 상담콜에 동일한 고객이 인입돼 중복된 전화번호(휴대폰번호)가 존재할 경우, 고객정보 연결을 할 수 있어요.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상담하기]에서 연결하기
상담 시 고객정보를 확인했을 때 해피톡과 상담콜에 동일한 전화번호가 존재하면 자동으로 [고객정보] 탭 영역에 [고객정보 연결] 버튼이 노출돼요.
연결을 원하는 고객정보를 선택해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2) 통합 고객 리스트에서 연결하기 (수동연결)
해피톡 x 상담콜 통합 고객 리스트를 확인해보면 ‘수동연결’ 항목이 있어요.
여기서 연결이 필요한 회원 정보를 직접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연동, 상담사 계정 연동, 고객정보 연결까지 모두 마치셨나요?
그렇다면 해피톡과 상담콜 통합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
이제 채팅상담과 전화상담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고 통합 고객 리스트로 고객 관리도 한층 더 간편해졌어요.
해피톡과 상담콜의 통합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에요. 2차, 3차 개발을 통해 유용한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해피톡은 고객관리를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계속해서 좋은 기능을 선보일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채팅-전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톡과 상담콜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문의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