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실시간 상담 운영 지표,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상담사 현황, 채팅상담·챗봇 트래픽, 톡캐시 잔액까지. 핵심 상담 운영 지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운영 인사이트(구 대시보드)를 만나보세요.
Aug 06, 2025
[업데이트] 실시간 상담 운영 지표,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 진짜 필요한 지표만 모은 운영 인사이트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한 단계 진화 중인 해피톡✨

지난 업데이트에서는 설정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관리 서비스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상담 서비스 관리의 핵심인 ‘대시보드’ 개편 소식입니다.

기존 해피톡 설정 대시보드는 상담 중심의 통계를 제공했어요. 하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가 다소 제한적이라는 의견이 있었고, 상담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이 쉬웠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해피톡은 어제와 비교해 오늘은 상담이 얼마나 들어오고 있는지, 메시지는 얼마나 발송했는지, 충전한 톡캐시는 얼마나 남았는지 등 실제 관리자들이 자주 확인하는 주요 운영 지표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대시보드를 개선하기로 했어요.

채팅상담 서비스 운영에 꼭 필요한 정보만 선별한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구 대시보드)’를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

업데이트 핵심 정리

✔️ 화면 명칭 변경 : 대시보드 → 운영 인사이트

✔️ 운영 지표 제공 : 당월 사용량/발송량 총 건수 및 일일 통계 추이 제공

✔️ 최신 데이터 제공 : 조회 시점을 기준으로 실시간 집계

✔️ 핵심 지표 접근성 강화 : 카드 형태의 UI,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 한눈에 보는 일일 사용량 통계

개선된 운영 인사이트의 가장 큰 변화는 통계입니다.

서비스 운영자가 반드시 파악해야 할 정보 중 하나인 사용량 데이터를 명확히 보여줄 수 있도록 통계를 재구성했어요.

[카카오 상담톡] 사용량 추이와 [SMS 인증 및 메시지] 발송량 추이, [챗봇 트래픽] 사용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각 항목별로 총 사용량과 일일 사용량을 함께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챗봇의 경우 이용 중인 해피톡 플랜별로 기본 제공되는 트래픽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량 파악이 필수인데요.

이제 기본 트래픽 사용량에 더해 초과 트래픽 사용량을 함께 보여드려요. 얼마나 더 사용했는지 한눈에 보고 챗봇 관리 계획을 세우는 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용량 통계 데이터 화면
운영 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용량 통계 (막대 그래프 버전)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용량 통계 데이터 화면 중 선형 그래프
운영 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용량 통계 (선형 그래프 버전)

사용량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집계해 표시합니다. 일일 추이와 전체 흐름을 시각적으로 더 분명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막대 그래프와 선형 그래프를 함께 제공하고요.

데이터 가독성과 분석 편의성이 높아진 최신 통계로 상담 현황을 빠르게 체크해보세요.

🗂️ 보기 좋고 관리도 쉬워진 핵심 운영 지표

핵심 데이터를 선별해 제공하는 운영 인사이트는 사용자 접근성과 활용 편의성을 함께 고려해 설계됐어요.

우선 몇 명의 상담사가 근무 중인지, 현재 사용 중인 상담채널은 무엇인지, 비용은 얼마나 쓰고 있는지 핵심 운영 정보를 카드로 정리해 시각화했습니다.

상담사 근무 현황, 사용 중인 채팅 채널, 호스팅사 연동 현황, 해피톡 플랜 현황, 톡캐시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습니다.

해피톡 운영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핵심 운영 지표 화면
카드 형태로 정리한 핵심 운영 지표. 아이콘을 누르면 항목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요.

설정 관리는 특히 더 편해졌어요. 근무 관리부터 톡캐시 관리까지 운영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항목들은 각 설정 메뉴에 따로 접근할 필요가 없도록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었어요.

예를 들어, 톡캐시 내역을 확인한 뒤 충전이 필요한 경우,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톡캐시 충전/과금 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담사 근무 관리도, 채팅 연동도 개선된 운영 인사이트를 통해 쉽고 빠르게 해 보세요.

🌱 운영 인사이트, 효율적인 상담 운영의 시작

이번 운영 인사이트 업데이트는 실제 관리자 입장에서 정말 자주 확인하게 되는 정보들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어제와 비교한 오늘 상담량, 메시지 발송량 변화, 트래픽 발생량, 톡캐시 잔액 현황 등 운영 데이터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이죠.

불필요하게 여러 메뉴를 오가며 데이터를 찾아보지 않아도 되고, 중요한 수치를 그래프와 카드 형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피로도는 낮추고, 대응 속도는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 해피톡에 로그인해 새로워진 운영 인사이트 화면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일상적인 운영 관리부터 이슈 대응까지, 반복되는 운영 업무 속에서 작지만 강력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해피톡 CX 인사이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