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를 개선한 상담관리 8개 메뉴들을 확인해주세요
✔️ 챗봇 상담 현황
챗봇 진행 중 / 챗봇 종료
✔️ 채팅 상담 현황
상담 대기 / 접수(안 읽은 상담방) / 진행 중 / 상담 종료
✔️ 상담사 요청 사항
상담사 변경 요청 / 상담 내용 검토 요청
해피톡은 상담사와 관리자가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UI·UX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담관리’ 메뉴의 화면 구성과 기능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했는데요.
하루 수 백 건 이상의 상담을 모니터링 해야 하는 관리자와 매니저가 상담 품질을 보다 쉽게 점검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이 목표였죠.
상담을 모니터링할 때 필요한 정보는 가독성을 높여 더 명확하게 보여주고, 자주 쓰는 기능은 더 빠르게 접근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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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를 개선한 상담관리 8개 메뉴들을 확인해주세요
✔️ 챗봇 상담 현황
챗봇 진행 중 / 챗봇 종료
✔️ 채팅 상담 현황
상담 대기 / 접수(안 읽은 상담방) / 진행 중 / 상담 종료
✔️ 상담사 요청 사항
상담사 변경 요청 / 상담 내용 검토 요청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디자인입니다.
모든 상담관리 화면을 해피톡 ‘상담하기’ 화면과 동일한 UI로 통일해 일관성을 높이고, 검색 영역–상담방 목록 영역-상담방 상세 영역으로 나눈 3분할 구조로 정비했습니다.
상담방 정보와 고객 정보 등 상담과 관련된 정보들이 채팅 화면과 겹치지 않도록 오른쪽 패널로 옮겨, 대화 맥락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정보 접근성을 높였죠.
검색 영역 : 조회 기간, 채널, 상담 분류 필터를 이용해 원하는 상담방을 검색
상담방 목록 영역 : 현재 응대 중인 상담방의 목록을 표시
상담방 상세 영역 : 상담방의 상담 메시지 / 상담 정보 / 고객 정보 / 파라미터 정보 / AI 어시스턴트 요약 정보를 표시
편의성을 높인 또 하나의 변화는 상담 검색 기능 고도화입니다.
최적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 조회 기간을 확대하고 검색 조건을 세분화했어요.또 상담방 목록의 정렬 기준도 다양화했습니다.
상담 조회 기간 확대
상담 조회 기간을 기존 31일에서 → 최대 1년까지 크게 늘렸습니다.
상담 검색 조건 세분화
조회 기간에 더해 상담 채널 유형과 상담 분류별 필터를 추가해, 원하는 상담 내용을 더 세밀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담 분류는 [대분류 > 중분류]까지 필터링 됩니다.
➕ [채팅 상담 현황 > 진행 중] 메뉴에서 기간 조회 시 [마지막 대화일]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했는데요.
이제 ‘상담 시작일’과 더불어 마지막 대화일로 검색해, 최신 상담 내용을 우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담방 목록 정렬 기준 추가
검색된 상담방 목록을 필요에 따라 최근 대화 / 고객ID / 상담 (종료) 일시 / 채널 순으로 정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전보다 강화된 상담 검색 기능으로 필요한 상담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하고 추출해보세요. 모니터링은 물론 리포팅 업무도 속도감 있게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어요.
동일한 고객의 이전 상담 내역 찾기도 더 쉬워졌어요.
[이전 상담] 버튼을 누르면 뜨는 팝업의 레이아웃을 2분할로 바꾸고, 상담방 목록별로 상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목록에서 선택한 상담방의 상담 메시지만 확인해 빠르게 히스토리를 파악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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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항상 열려있었던 ‘AI 어시스턴트 요약’ 패널을 아이콘 클릭 시 열리는 오버랩 구조로 바꿨습니다.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고 화면도 더 넓게 쓰세요!
지금 보고 있는 상담방의 요약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이콘을 클릭하고 열람해보세요.
상담이 종료된 상담방의 내용을 직접 요약하고 싶다면, 아이콘을 클릭해 패널을 열고 AI 상담 요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 업데이트는 단순한 화면 개편을 넘어, 상담 관리자의 업무 흐름과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구조적 변화입니다.
화면은 일관성을 높이고, 정보는 더 명확하게 정리했어요. 검색은 훨씬 유연해졌고,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1월, 새로운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에서 더 편리한 모니터링과 효율적인 품질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하루 수십 수백 건의 상담을 살피는 여러분의 시간을 지켜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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