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예고]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 리뉴얼 : 관리자와 매니저를 위한 UI/UX 최적화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가 새로워졌어요. 상담사 화면처럼 직관적인 3분할 UI, 검색조건 강화, AI 오버랩 구조로 상담 품질 점검과 운영 효율이 한층 더 향상됐습니다.
Nov 03, 2025
[업데이트 예고]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 리뉴얼 : 관리자와 매니저를 위한 UI/UX 최적화

보기 편하고, 찾기 쉽게 바꿨어요

해피톡은 상담사와 관리자가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UI·UX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상담관리’ 메뉴의 화면 구성과 기능을 전면적으로 리뉴얼 했는데요.

하루 수 백 건 이상의 상담을 모니터링 해야 하는 관리자와 매니저가 상담 품질을 보다 쉽게 점검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이 목표였죠.

상담을 모니터링할 때 필요한 정보는 가독성을 높여 더 명확하게 보여주고, 자주 쓰는 기능은 더 빠르게 접근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

UI/UX를 개선한 상담관리 8개 메뉴들을 확인해주세요

✔️ 챗봇 상담 현황

  • 챗봇 진행 중 / 챗봇 종료

✔️ 채팅 상담 현황

  • 상담 대기 / 접수(안 읽은 상담방) / 진행 중 / 상담 종료

✔️ 상담사 요청 사항

  • 상담사 변경 요청 / 상담 내용 검토 요청

한눈에 보는 주요 개선 사항

🧭 상담사 화면처럼 직관적인 3분할 레이아웃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디자인입니다.

모든 상담관리 화면을 해피톡 ‘상담하기’ 화면과 동일한 UI로 통일해 일관성을 높이고, 검색 영역–상담방 목록 영역-상담방 상세 영역으로 나눈 3분할 구조로 정비했습니다.

상담방 정보와 고객 정보 등 상담과 관련된 정보들이 채팅 화면과 겹치지 않도록 오른쪽 패널로 옮겨, 대화 맥락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정보 접근성을 높였죠.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의 3분할 UI 화면
직관적 3분할 구조로 통일한 상담관리 메뉴 UI
  • 검색 영역 : 조회 기간, 채널, 상담 분류 필터를 이용해 원하는 상담방을 검색

  • 상담방 목록 영역 : 현재 응대 중인 상담방의 목록을 표시

  • 상담방 상세 영역 : 상담방의 상담 메시지 / 상담 정보 / 고객 정보 / 파라미터 정보 / AI 어시스턴트 요약 정보를 표시

🔎상담 검색, 더 유연하고 정밀하게

편의성을 높인 또 하나의 변화는 상담 검색 기능 고도화입니다.

최적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 조회 기간을 확대하고 검색 조건을 세분화했어요.또 상담방 목록의 정렬 기준도 다양화했습니다.

  1. 상담 조회 기간 확대

상담 조회 기간을 기존 31일에서 → 최대 1년까지 크게 늘렸습니다.

  1. 상담 검색 조건 세분화

조회 기간에 더해 상담 채널 유형 상담 분류별 필터를 추가해, 원하는 상담 내용을 더 세밀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담 분류는 [대분류 > 중분류]까지 필터링 됩니다.

해피톡 상담 검색 기능이 고도화된 변경 화면
상담 조회 기간은 1년까지 확대, 검색 조건도 세분화했어요

➕ [채팅 상담 현황 > 진행 중] 메뉴에서 기간 조회 시 [마지막 대화일]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추가했는데요.

해피톡 채팅상담 마지막 대화일 기준 상담 검색 화면
'마지막 대화일'을 기준으로 상담을 검색할 수 있어요

이제 ‘상담 시작일’과 더불어 마지막 대화일로 검색해, 최신 상담 내용을 우선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1. 상담방 목록 정렬 기준 추가

검색된 상담방 목록을 필요에 따라 최근 대화 / 고객ID / 상담 (종료) 일시 / 채널 순으로 정렬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해피톡 상담방 목록 정렬 기준 추가 화면
상담방 목록 정렬 기준이 추가됐어요

이전보다 강화된 상담 검색 기능으로 필요한 상담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하고 추출해보세요. 모니터링은 물론 리포팅 업무도 속도감 있게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어요.

📝무한 스크롤은 그만! 목록에서 찾는 이전 상담

동일한 고객의 이전 상담 내역 찾기도 더 쉬워졌어요.

[이전 상담] 버튼을 누르면 뜨는 팝업의 레이아웃을 2분할로 바꾸고, 상담방 목록별로 상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2분할 목록뷰로 개편된 이전상담 확인하기 화면
이전 상담 팝업 화면은 2분할 목록뷰 개편했어요

목록에서 선택한 상담방의 상담 메시지만 확인해 빠르게 히스토리를 파악해보세요.

✨AI 상담 요약, 필요할 때만 확인해요

스마트한 업무 파트너 해피톡 AI 어시스턴트, 필요할 때만 만나고 싶다고요?

기존에는 항상 열려있었던 ‘AI 어시스턴트 요약’ 패널을 아이콘 클릭 시 열리는 오버랩 구조로 바꿨습니다.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고 화면도 더 넓게 쓰세요!

아이콘을 누르면 열리는 해피톡 AI 어시스턴트 요약 패널
아이콘을 누르면 상담정보 영역에 AI 어시스턴트 패널이 열려요

지금 보고 있는 상담방의 요약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이콘을 클릭하고 열람해보세요.

상담이 종료된 상담방의 내용을 직접 요약하고 싶다면, 아이콘을 클릭해 패널을 열고 AI 상담 요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담관리, 디테일에서 달라집니다

이번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 업데이트는 단순한 화면 개편을 넘어, 상담 관리자의 업무 흐름과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구조적 변화입니다.

화면은 일관성을 높이고, 정보는 더 명확하게 정리했어요. 검색은 훨씬 유연해졌고,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1월, 새로운 해피톡 상담관리 메뉴에서 더 편리한 모니터링과 효율적인 품질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하루 수십 수백 건의 상담을 살피는 여러분의 시간을 지켜드릴게요!

Share article

해피톡 CX 인사이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