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벽한 글로벌 응대를 위한 첫걸음
해외 고객과 소통할 때, 채팅창에 보이는 시스템 메시지나 챗봇의 기본 문구가 한글이라 불편함을 느끼신 적이 있나요? 글로벌 상담 채널을 운영하는 고객사라면, 이런 사소한 부분이 고객 경험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잘 아실 거예요.
해피톡이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소소하지만 중요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제 해피톡 채팅창과 챗봇의 시스템 언어를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한국어 외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로 해외 고객 응대 환경을 더 완벽하게 만들고 글로벌 비즈니스에 더 집중해보세요.
✨ 해외 고객을 위한, 사소하지만 중요한 개선
기존에는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할 때, 해피톡의 기본 시스템 문구(예: '상담원 연결 중입니다', '채팅을 종료하시겠습니까?')들이 한글로 표시돼 다소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 작은 차이가 때로는 고객 경험에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직접 영어(EN)와 일본어(JP)로 시스템 언어를 설정할 수 있게 됐어요. 고객이 마주하는 상담창의 시스템 안내 문구가 익숙한 언어로 변경되죠. 이제 글로벌 고객에게 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상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어떤 부분이 변경되나요?
고객이 보게 되는 해피톡 화면이 달라집니다.
지원 언어: 영어와 일본어 옵션이 추가됩니다.
고객에게 보여지는 채팅 입력창, 서버 자동 메시지, 오류 메시지 등 해피톡 이용자가 직접 수정할 수 없었던 시스템 고정된 문구가 설정한 언어로 자동 변경됩니다.
챗봇 언어 설정은 아래와 같이 달라져요.
해피톡 언어 설정에 따라 챗봇의 기본 언어가 결정되는데요. 필요에 따라 챗봇 언어는 별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챗봇: 한국어로 유지되며, 원한다면 직접 언어를 수정할 수 있어요.
새로운 챗봇: 언어 설정 후 새로 만드는 챗봇은 설정한 언어로 자동 생성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챗봇 언어 설정은 반드시 '봇 배포' 이후에 적용됩니다. 또한, 현재 한국어를 제외한 언어에서는 '인증 요청'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 설정은 ‘딸깍’, 쉽고 간편하게
새로운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피톡 관리자 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이면 쉽게 UI 언어를 변경할 수 있어요.
채팅 상담 언어 설정
[설정 > 기본 설정 > 채팅 버튼 설정v2 > 기본 설정] 메뉴에서 채팅 시스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챗봇 언어 설정:
[챗봇 > 봇 설정] 메뉴에서 봇 리스트에서 원하는 봇을 선택한 뒤, [해피봇 설정] 내 언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글로벌 응대, 그 시작을 도울게요
이번 업데이트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완성도 높은 상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됐어요.
통일성 있는 시스템 언어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고객에게 더욱 자연스럽고 전문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새로운 해피톡 다국어 설정 기능으로, 해외 고객과의 소통을 한 단계 더 강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