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확인해주세요!
이 기능은 카페24 호스팅 기반 쇼핑몰 전용으로 제공됩니다.
헤이데어 설정에서 카페24 연동 후 ‘마케팅 수신 동의’ 부가 서비스(유료) 신청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수신 동의’, 일명 ‘마수동’은 모든 마케팅의 시작점입니다.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 이메일, 푸시 알람 등 어떤 채널이든 동의한 고객에게만 프로모션 메시지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 자체를 확보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객 입장에서는 “광고가 자꾸 올까 봐”,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아서”라는 이유로 선택 동의 사항인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브랜드는 고객의 자발적인 동의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는 걸까요?
올인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 ‘헤이데어(Hey-there)’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에게 마케팅 수신 동의를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는 온사이트 타깃 메시지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했습니다.
매력적인 문구와 게시 타이밍, 그리고 혜택 설계까지 — 헤이데어로 더 쉽게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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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확인해주세요!
이 기능은 카페24 호스팅 기반 쇼핑몰 전용으로 제공됩니다.
헤이데어 설정에서 카페24 연동 후 ‘마케팅 수신 동의’ 부가 서비스(유료) 신청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수신동의 받기’는 회원가입 시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쇼핑몰 회원에게 맞춤형 배너와 메시지를 노출해 수신 동의를 유도하는 타깃 마케팅 메시지예요. 시선을 끄는 문구와 이미지로 고객이 자발적으로 동의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무엇보다 카페24 기반 쇼핑몰에서 발급한 쿠폰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데요.
쇼핑몰 운영자는 추가 작업 없이 기존에 만들어진 쿠폰을 활용하고, 고객은 수신 동의 버튼만 클릭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브랜드와 고객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수동’ 유도 마케팅, 헤이데어 [마케팅 만들기] 기능으로 클릭 몇 번이면 설정할 수 있어요. 시작해볼까요?
❓
헤이데어 [마케팅 만들기] 기능이 처음이라면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마케팅 메시지를 직접 작성할 수 있지만, 더 쉽고 빠르게 작성하실 수 있도록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요.
우선 [추천 템플릿] 영역에서 [마케팅 수신동의 받기] 템플릿을 선택해주세요.
원하는 타이틀과 문구를 입력하고 실제 고객이 보게 될 화면을 확인하며 조정해요.
마케팅 메시지에는 버튼을 넣을 수 있는데요. [링크(URL)형] 버튼과 [쿠폰형] 버튼 두 가지 중 원하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페24 쇼핑몰이 연동된 상태라면 발급된 쿠폰을 바로 불러올 수 있어요. 쿠폰을 선택하고 발급 조건을 확인해주세요.
[링크형] : 고객이 버튼을 누르면 마케팅 수신 동의가 완료됩니다.
[쿠폰형] : 고객이 버튼을 누르면 마케팅 수신 동의가 완료되며, 설정한 쿠폰이 자동으로 고객에게 발급됩니다.
마수동 템플릿을 선택한 경우, 메시지 노출 대상은 [카페24 마케팅 수신 미동의 회원]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더불어 쇼핑몰 방문 요일, 방문 횟수, 체류 시간 등 조건을 지정해서 세부적으로 타기팅 할 수 있어요.
발송 조건 설정에서는 메시지 발송 시작일과 종료일, 발송 횟수, 노출 위치 등을 설정해주세요.
한 번 더 설정을 점검하고 등록하면, 지정된 조건에 맞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마수동 마케팅 메시지가 작동합니다!
📊대시보드와 마케팅 통계에서도 마케팅 수신동의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수신동의 전환 수
수신동의 잠재 고객 수
마수동 메시지 노출 및 클릭률
이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대시보드에서 확인하면서 어떤 조건과 문구가 전환율이 높았는지도 A/B 테스트해볼 수 있어요.
단순한 메시지보다 고객이 “지금 동의해야 할 이유”를 느끼게 해주는 것이 핵심이에요.아래 팁들을 마수동 템플릿 작성 시 적용해보세요!
혜택은 명확하게, 문구는 직관적으로
– 예: “10초면 10% 할인쿠폰 드려요”
– “다음 쇼핑을 더 저렴하게 즐기세요”
디자인은 광고보다 혜택 중심으로
– 🎁 혜택 요약 박스 + 버튼 조합 추천
– 예: 혜택 내용 / 유효기간 / 사용 방법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문구 활용
– “좋은 소식만 보내드릴게요”
– “언제든지 수신 설정은 변경할 수 있어요”
이벤트와 연계한 한정성 부여
– “이번 주 수신동의 고객 중 추첨 증정!”
– “오늘만! 동의 시 무료배송 쿠폰 제공”
‘수신동의 고객 전용’ 혜택 강조
– “이 쿠폰은 동의 고객만 받을 수 있어요”
– “비공개 세일, 먼저 알려드릴게요”
기존에는 광고비를 들여 고객을 유입시켜도 마케팅 수신 동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이후 메시지를 보낼 수 없었어요. 다시 리타겟팅 광고나 할인 프로모션으로 유도해야 했죠.
하지만 이제는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헤이데어가 먼저 제안하고, 고객이 자발적으로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며 쿠폰도 받을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이 만들어집니다. 동의한 고객 데이터가 이후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자산]이 되는 셈이죠.
대표적인 예로,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와 같은 고도화된 마케팅 메시지와 연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메시지’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가 아니어도 광고성 정보 수신(카카오톡)에 동의한 고객에게 개인화된 광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벤트, 프로모션, 캠페인 등 목적에 따라 고객군을 세분화하고, 정확한 타깃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해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1️⃣ 헤이데어로 마케팅 대상을 확보하고, 2️⃣브랜드 메시지로 연결하는 흐름을 설계해보세요. 더 정교하고 효율적인 타깃 마케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운영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카카오 공식 딜러사인 블룸에이아이에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 결국, 수신 동의 고객이 많아진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전환 가능한 고객 수는 늘어나고,
광고 성과는 예측 가능해지고,
재구매 유도나 시즌별 프로모션도 더욱 탄탄하게 전개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작은 시작이, 쇼핑몰의 마케팅 체질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수 있어요.
수신동의는 마케팅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시작점이자 기회입니다.
이제는 기다릴 필요 없어요.
헤이데어의 마수동 마케팅 메시지를 활용하면,고객이 스스로 동의하고, 자연스럽게 전환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자의 부담은 줄이고, 고객에게는 혜택과 신뢰를 주는 헤이데어 마케팅!
마케팅의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낮추는 똑똑한 선택입니다.
💡 지금 바로 헤이데어 마수동 메시지를 사용해보세요.
✅ 쿠폰과 함께
✅ 클릭 몇 번으로
✅ 실시간 성과 측정까지
수신동의 고객 확보, 이젠 자동화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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