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마케팅싱크 : 하루만에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560배 증가 시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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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 18, 2021
해피톡 마케팅싱크 : 하루만에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560배 증가 시킨 방법

📢 이 글은 이런 분들이 보면 좋아요.

🟡 카카오톡 마케팅을 통해 채널 친구 수 늘리시고 싶은 분
🟢 카카오싱크가 어떤 서비스인지는 알지만 도입이 어려워 포기한 분
🔵 카카오싱크 공식대행사를 통해 고객 마케팅을 위한 관리 서비스가 필요한 분


카카오톡 마케팅을 고민중이라면 꼭 확인해야 할 것 바로 마케팅싱크 입니다. '해피톡의 마케팅싱크'는 개발자 없이도 카카오싱크 기능을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이전에는 기업이 카카오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개발자가 직접 서비스를 연동하는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했는데요.

앞으로는 개발이 필요하지 않은 마케팅싱크를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유도하고, 그렇게 쌓인 친구들을 프로모션 별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란?
사이트 방문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 동의를 한 번에 진행하여 더 빠르게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카카오의 간편가입 서비스

마케팅싱크를 사용한 고객사가 어떻게 고객들을 획득 할 수 있었는지도 아래 '성공적인 카카오 마케팅을 위한 팁 : 마케팅싱크 실제로 이렇게 씁니다' 에서 말씀드릴게요.


🐤 인증샷을 받아야 리워드를 보낼 수 있었던 그때 그 시절 

과거) '해피컴퍼니, 사은품 증정 이벤트! 해피톡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추가하고 인증샷을 보내주세요!'
현재) '클릭 한번으로 한나 님이 선호하는 쥬얼리를 추천해드릴게요! - 해피컴퍼니'

카카오톡 마케팅을 하기 위해 채널 친구 추가를 유도했던 기억이 있으신가요? 지금은 대부분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과거 기업 채널을 추가한 고객들은 사은품을 받고 나면 채널을 삭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기업은 대량으로 인증샷만 확인하고 리워드를 보내니 고객이 어떻게 유입되었는지 알기가 어려웠어요. 그렇게 후속 마케팅도 제한을 받았고요. 고객은 이탈하고.. 기업은 고객 관리가 안되고.. 이런 상황이 반복될 뿐이었죠.

마케팅싱크의 1초 회원 가입 기능으로 고객의 관심사도 미리 알고 고객마다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해서 고객 이탈도 방지해보세요.

  • 마케팅싱크 : 개발이 필요하지 않은 카카오싱크 서비스

    마케팅싱크는 카카오싱크를 개발 없이 카카오톡 채널 연동에 연동해서 사용 하는 서비스로 고객이 추가적인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카카오로 1초만에 회원가입' 하는 싱크 서비스 입니다.

  • 마케팅싱크 자세히 알아보기↓
    스마트폰 하시면서 옆의 화면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이 화면에서 고객이 '동의하고 계속하기' 를 누르고 정보를 받게 되는 서비스가 '카카오싱크'입니다. 카카오싱크를 통해 고객과 기업은 아래 같은 과정을 거치게 돼요.

    • 고객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 또는 버튼을 통해 카카오가 제공하는 약관에 동의하고 '카카오톡 인증하고 가입하기/상품받기' 를 클릭하게 됨 

    • 기업 
      고객이 제공한 고객 정보를 받게 됨

    이 과정을 통해 고객은 간편하게 이벤트 등에 응모하고 기업은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는 잠재 고객을 획득할 수 있게 돼요.

🤷 그럼 마케팅싱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마케팅싱크는 카카오톡을 인증 기능을 통해 회원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해요. 싱크 인증 외에도 인증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벤트 연결 링크, 이벤트 별 QR코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챗봇 이벤트로 싱크 인증 동의 거부감↓  
    마케팅싱크와 챗봇으로 고객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흥미로운 이벤트와 함께 싱크 인증을 유도하니 고객 입장에선 인증 동의의 거부감이 줄어듭니다. 마케팅싱크와 연결되는 룰베이스 기반 '어썸봇' 으로 다양한 대화형 챗봇 캠페인을 생성해보세요. 브랜드 홍보 뿐 아니라 타겟에 맞춘 상품 제안이 가능해요. 

  •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을 카톡 친구로 전환
    매장에 방문하는 오프라인 고객도 카카오 친구로 전환할 수 있어요. 마케팅싱크 에서 제공하는 QR 코드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 안내해주고 카카오톡 채널 추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전환하는지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성공적인 카카오 마케팅을 위한 팁 : 마케팅싱크 실제로 이렇게 씁니다

마케팅싱크와 챗봇 이벤트로 일 평균 친구 추가 수 560배 증가한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는 마케팅싱크와 챗봇 이벤트로 하루 평균 친구 추가 수가 560배 상승 했습니다.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진행한 챗봇 이벤트가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을 얻었어요.

초성 퀴즈 이벤트는 바이럴을 통해 입소문으로 돌고 돌아 지속적인 마케팅이 없이도 고객이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게 하는 포인트가 성공적인 싱크 인증을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고객의 78%를 카카오 채널 친구로 전환한 명품 럭셔리 브랜드, 피아제  

명품 럭셔리 브랜드 피아제는 기존 고객/오프라인 매장 고객 방문 고객 중 78%를 카카오톡 채널로 전환 했습니다.

주 고객층인 예비/신랑 신부에 맞춘 이벤트를 기획하고 '예비 신랑 신부가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 -> 이벤트 QR코드로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유도 했는데요. 이후에는 희망하는 상품 군에 따라 고객층을 분류하고 이벤트 알림톡을 발송하는 등의 꾸준한 고객 관리로 고객 이탈이 적다고 하네요. 

화장품 샘플 받기 이벤트를 통해 싱크 인증 유도한 명품 브랜드, 샤넬

샤넬은 '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싱크 인증을 유도했어요. '샘플 증정' 이벤트 페이지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샘플 경험하기' 버튼을 클릭 시 싱크로 인증 화면이 나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샤넬 샘플을 받기 위해 싱크 인증을 꼭 하고 싶었을 듯 하네요. 

🧚 샤넬, 피아제와 같이 뷰티 브랜드에서는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이벤트', '샘플 증정, 향수 체험' 등의 이벤트 등을 통해 카카오톡 싱크 인증을 유도하고 고객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겠죠? 뷰티 브랜드에 딱 맞는 스토리로 챗봇 이벤트 만드는 방법 문의 ↗해보세요.

2주 만에 채널 친구 수 3배 증가한 건설사 푸르지오  

건설사 푸르지오는 마케팅싱크를 통해 2주 만에 친구 수가 3배 증가 했습니다. 싱크 인증 시 리워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하는 '톡으로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특별한 홍보 없이도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탈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사례에서 알 수 있는 마케팅싱크를 활용하는 카카오 마케팅의 핵심 3가지
-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이벤트 기획
-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하는 바이럴 마케팅 강화
- 싱크 인증된 고객들의 개인화 된 고객 관리

💬 마케팅싱크와 챗봇 이벤트로 카카오톡 마케팅 활성화 하고 싶다면? 


카카오 채널의 고객 참여를 늘리고 싶다면 한 번 시작해보세요. 아무 흥미 요소 없이 '고객에게 정보 제공에 동의주세요.'  라고 요청하기 보다는 챗봇 이벤트와 같은 흥미 요소로 고객을 끌어들인다면 고객들은 여러분의 브랜드를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해피톡 카카오싱크 공식 대행사로 챗봇 이벤트 스토리 기획 부터 봇 제작까지 지원하고 있어요. 저희 비즈니스 팀이 고객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구성의 이벤트를 만들어 드릴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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