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상담, 챗봇 기능, 비용, 효과 비교! (해피톡, C사)

채팅상담과 챗봇 비교: 해피톡은 전문 채팅상담 솔루션으로, 채널톡 대비 약 50%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합니다. 맞춤형 기능과 고정된 비용으로 관리 효율성을 높이며, 많은 고객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 상담을 통해 비용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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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 30, 2023
채팅상담, 챗봇 기능, 비용, 효과 비교! (해피톡, C사)

채팅상담, 챗봇 비교

최근 C사의 채팅상담 비용이 개편되며 많이 올랐는데요.
그래서 해피톡으로 문의를 주는 고객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고객분들이 자주 물어보시는 3가지 질문. 

  • 첫째, 채팅상담, 챗봇 기능 비교 

  • 둘째, 비용 비교 

  • 셋째, 장기 도입 효과 비교 

이렇게 해피톡과 C사를 비교해보려고 해요.
찬찬히 살펴보시고 후회없는 선택하세요!


채팅상담, 챗봇 기능 비교

전문 채팅상담 솔루션 해피톡

C사는 채팅상담, 챗봇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는 장점이기도 하지만 채팅상담, 챗봇 기능이 전문적이지 않다고 볼 수도 있어요. 

반면 해피톡은 전문 채팅상담 솔루션입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약 80가지 전문 채팅상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보다 전문성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실제로 C사에서 해피톡으로 넘어올 때 고객분들이 ‘OO 기능 가능해요~?’라고 질문이 많아요.  그러면 해피톡은 ‘네 가능합니다. 거기에 ‘이런 기능도 가능합니다’라고 안내 드리고 있답니다. 

예를 들어, C사는 웹 챗봇을 카카오톡 채널에서 쓸 수 없어요. 

반면 해피톡은 챗봇을 웹과 카카오톡 둘 다에서 자유롭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런 식으로 오히려 C사 보다 전문적인 채팅상담, 챗봇을 통해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어요! 

또한 해피톡은 커스텀을 통해 우리 회사에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추가해서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비용 비교 

채널톡 해피톡 비용 비교

위 표는 상담원이 3명이고, 누적 관리 고객이 2만명인 ‘OO쇼핑몰’의 비용입니다. 
C사는 플랜 + 상담원 추가 비용 + 관리고객(MU) 비용으로 책정해요. 
반면 해피톡은 상담원 당 계정 비용으로 끝이에요. 
결과적으로 약 50% 비용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이 차이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관리고객(MU)’ 비용입니다.  
관리고객은 회원가입을 했거나, 상담을 시도한 고객이에요. 

ex) 하루 회원가입이 20명이고, 비회원 상담이 10건일 경우 매일 30명의 MU가 추가돼요. 

1년으로 환산하면 약 1.1만명의 MU가 누적된답니다.

그런데 이 관리고객을 잘 살펴봐야 해요. 

일회성으로 한번 채팅상담을 하고 간 고객, 1년에 한번 아주 가끔 접속해서 주문하고 떠나는 고객, 광고를 돌려서 들어와 잠깐 문의를 남기고 떠난 고객 등도 관리고객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잠깐 머물렀다 떠나는 고객들이 모두 관리고객으로 들어가는 거에요. 

상담이 끝나고 난 이후 이 관리고객 데이터는? 사실 쓸모가 없어요. 
즉 기업 측에서는 사용하지도 않는 데이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거에요. 

이는 고객과 기업이 상담을 잘하게 돕는 채팅상담 솔루션의 본질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요. 
관리고객이 없어도 채팅상담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반면 해피톡은 상담원 당 비용만 책정한 합리적인 비용을 고수하고 있어요. 
따라서 불필요한 비용 책정을 모두 덜어낸 해피톡으로 오시면 약 50%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어요. 


장기 도입 효과 비교

채널톡에서 해피톡 이전 시 비용 절감

C사에서 해피톡으로 넘어오실 시,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나는 3가지 효과가 있어요.

첫째, 비용

C사는 쓰면 쓸수록 월 비용이 증가해요. 
지난달보다 이번달, 이번달 보다 다음달, 이렇게 관리고객은 계속 증가해요. 
그래서 월 비용이 점차 증가할 수 밖에 없어요. 

하지만 해피톡은 고정된 금액으로 쭉 사용할 수 있어요

따라서 쓰면 쓸 수록 비용 차이가 더 많이 나게 됩니다. 


 

둘째, 관리

C사는 기업 고객 입장에서복잡한 비용 계산 방식으로 인한 관리 불편이 발생해요. 

예를 들어 프로모션 진행, 구매량이 늘어나는 시기, 기타 이슈로 인해 채팅상담 고객이 늘거나 가입 고객이 늘면 비용이 급등할 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프로모션 진행 전에 미리 비용을 신경써야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용 예측이 어려워 의사 결정에서도 많은 고민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러모로 신경써야할 게 많아져요.

반면, 해피톡은 도입 후 고정된 비용만 신경쓰면 돼요.
관리 측면에서 더 리소스가 들어가는 부분이 없답니다. 


 

셋째, 맞춤형 기능

C사는 정해진 기능을 토대로 커스텀을 따로 제공하지 않아요. 
불편함이 있어도 감내하거나 적응하면서 써야해요.
하지만 해피톡은 기업의 개별적인 니즈에 맞게 커스텀을 제공하고 있어요. 

따라서 불편하거나 반드시 필요한 기능은 커스텀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날 수록 업무적으로 더 큰 효과를 가져다 줘요.  

이미 많은 고객들이 효과를 보고 있어요

채널톡에서 해피톡으로 이전한 고객사의 효과

C사를 사용 중이던 P사, W사, V사는 이미 해피톡으로 와서 약 50% 이상의 절감 효과를 보고 있어요.  

이외에도 많은 고객사들이 해피톡을 통한 비용 절감 및 관리 효과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많은 문의가 오고 있어요.


아직도 잘 모르겠다면? 직접 비교해 보세요

해피톡 도입 프로세스

‘우리 회사에도 적용될까?’ 여전히 고민되시나요?
잘 모르겠다면, 문의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해피톡 전문 컨설턴트들이 비교 견적을 내드려요.
얼마나 비용 차이가 나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고객 상담 플로우를 전체적으로 점검해 드리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드립니다.

한번 도입하면 오래 쓰는 채팅상담, 챗봇 꼼꼼하게 따져보고 합리적인 결정 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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