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상담 관리 기능 '태스크 플로우(Task Flow)' 오픈 베타 출시✨

채팅상담의 전체적인 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기능을 베타 서비스로 만나보세요.
Apr 23, 2025
해피톡 상담 관리 기능 '태스크 플로우(Task Flow)' 오픈 베타 출시✨

상담방 속 고객 문의, 어디까지 해결됐지?

상담사라면 한 번쯤 이런 경험 있으실 거예요.

고객이 다시 문의했는데 “어떤 이슈였더라?” 기억이 나지 않거나,
원활한 해결을 위해 상담방을 다른 상담사가 이어받았을 때, 진행 상황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대화 중 특이사항은 없었는지 히스토리를 추적하기 어려운 경우들이요.

또, 한 상담방에 여러 건의 이슈가 뒤섞이는 경우에도 무엇이 해결됐고, 무엇이 남았는지 알기 어려운데요.

이처럼 다양한 대화들이 뒤섞인 채팅상담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상담 관리 기능 ‘태스크 플로우(Task Flow)’를 오픈 베타 서비스로 선보입니다.

상담방별 히스토리를 한눈에 파악하고 고객 문의를 더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태스크 플로우’,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

10초 용어 정리 ✔️ 태스크 플로우(Task Flow) : 고객문의를 진행 단계별로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상담 흐름 관리 기능. ✔️ 태스크(Task) : 상담방 안에서 처리해야 할 문의(과업) 하나하나를 의미. 방 당 최대 10개까지 생성 가능.


태스크 플로우, 이런 서비스예요

‘태스크 플로우’는 상담 진행 상황을 단계별로 시각화 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편리한 CRM 기능이에요.

상담사들이 고객의 문의사항을 처음 확인한 뒤 최종 해결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거치는데요. 태스크 플로우를 사용하면 문의사항 해결을 위해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현재 상담은 어떤 단계에 머물러 있는지, 특이사항은 무엇인지, 해결이 완료되었는지 여부 등 히스토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기능 업데이트
태스크 플로우 설정 예시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기능 업데이트
태스크 플로우 기능이 추가된 채팅방관리 화면 예시

중간에 상담사가 바뀌어도 히스토리 확인이 가능하고 각 태스크를 해결하기까지 걸린 소요 시간도 체크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상담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신규 문의 접수 - 상담 중 - 서류 발송 - 상담 완료] 순으로 태스크 플로우가 설정된 경우, 현재 어느 단계에서 처리 중인지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태스크 플로우 어떻게 시작하나요?

관리자 설정 먼저 해주세요

태스크 플로우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상태예요.
[고객관리 → 태스크 플로우 관리]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태스크 플로우 사용’ 토글을 ON 해야 모든 상담사들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관리 전체화면
태스크 플로우 관리 전체 화면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사용하기
태스크 플로우 사용 토글 ON

ON으로 설정하면, 상담방 하단에 태스크 아이콘이 생성돼 태스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단, 태스크는 ‘상담방’ 안에서만 생성 가능하며, 티켓 관리 메뉴에서는 태스크 생성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티켓은 상담방에 종속되기 때문이에요).

태스크 플로우 핵심 기능 살펴보기

✅ 상담방에 ‘태스크’를 생성해 업무 흐름을 시각화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기능 소개
태스크 플로우 목록 보기

채팅상담 화면 우측 정보영역에 ‘태스크’ 탭이 추가됐어요. 여기서 신규 태스크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각 태스크는 상담방에 종속되어 만들어지고, 해당 상담방 내에서 최대 10개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태스크 하나는 고객의 하나의 문의 또는 이슈를 의미하며, 상담사들은 이 티켓을 통해 진행 상태, 담당자, 메모, 첨부파일 등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어요.

✅ 칸반보드 스타일의 단계별 진행 관리

칸반보드 스타일의 태스크 플로우 관리
칸반보드 스타일의 태스크 플로우 관리

각 태스크는 생성 후 여러 개의 단계(보드) 중 하나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 단계는 상담 관리자가 직접 이름과 색상을 설정할 수 있고, 최소 1개부터 최대 8개까지 만들 수 있어요.

  • 예: 신규 → 상담 진행 → 보류 → 해결

단계 이동은 드래그 방식이 아니라 직접 변경을 통해 이뤄지며,
각 단계에 머무른 시간도 자동으로 기록돼 상담 진행 속도를 파악할 수 있어요.

✅ 담당자 설정 + 연관자 협업 기능

태스크 플로우 소유자 & 참조자 설정
태스크 플로우 소유자 & 참조자 설정

처음 태스크를 만든 상담사(A)가 기본 소유자가 되며, 상담방의 주 상담사가 B로 바뀌면 태스크의 소유자도 B 상담사로 자동 변경됩니다.

상담사가 태스크를 혼자 해결하기 어려울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사를 참조자로 추가해 함께 태스크 플로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참조자는 티켓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고 수정 내역은 모두 로그로 기록됩니다.

✅ 메모, 체크리스트, 첨부파일 – 필요한 정보는 모두 여기에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 정보 입력란
태스크 플로우 내 정보 입력란

  • 체크리스트: 할 일을 항목 단위로 등록

  • 첨부파일: 최대 3개, 파일당 10MB까지 업로드 가능. 다양한 포맷 지원

  • 메모: 태스크 소유자와 참조자가 함께 남길 수 있는 자동 저장 노트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 “이건 어디까지 처리됐지?”를 한눈에

태스크 제목, 상태, 담당자, 생성일, 중요도, 성공/실패 여부까지 한 화면에서 확인해요.
태스크 넘버도 고정 포맷(TK-연도-알파벳 & 숫자)으로 생성되어 추적도 쉬워졌어요.

🤝 상담 검토 요청 → 협업 기반으로 고도화

기존의 상담 검토 요청 기능이 단순 요청 수준이었다면,
태스크 플로우 시스템은 협업 기반 상담 흐름 관리 도구로 진화했어요.
티켓 보드를 활용하면 고객사 파이프라인에 맞는 구조로 맞춤 구성도 가능하죠.

오픈 베타로 먼저 만나보세요

태스크 플로우는 현재 모든 해피톡 고객을 대상으로 퍼블릭 오픈 베타로 제공되고 있어요. 지금 가장 먼저 사용해보고, 더 편리해진 상담 관리를 경험해보세요.

➕오픈베타 기간 동안에는:

  • 태스크 삭제 기능 제한 (신중하게 생성 부탁드려요!)

  • 상담방이 종료되지 않고, 담당 상담사가 배정되어 있어야 태스크 생성 가능


‘상담을 정리하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고객 응대는 점점 더 빠르고 정교해지고 있어요.
그 흐름 속에서 상담의 과정을 명확히 관리하고, 팀이 함께 협업하며 해결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해졌고요.

해피톡 ‘태스크 플로우’는 그 필요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어요. 이제 태스크 플로우로 상담을 정리하고, 팀의 일하는 방식을 바꿔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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